용선생 교과서 세계사 1 - 문명의 탄생부터 신항로 개척까지 용선생 교과서 세계사 1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지음, 뭉선생 그림,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에는 긴 겨울방학이 있어서 새 학기에 대한 부담감을 위해서도

학습에 더 많은 걸 준비하게 되네요.

초등 고학년부터 예비 중학생까지 함께 보면 좋을 책 만나보게 되었네요.


 

사회평론 역사 연구소 용선생 그림으로 만나보게 된 세계사로

용선생 세계사 신간이라서 더 관심가게 되지요.

 

용선생 시리즈로 재미있게 읽어본 역사 시간,

세계사를 좀 어려워하는 아이라서 용선생 세계사 더 기대감이 가득했지요.

문명의 발생과 고대 세계의 형성으로 시작하는데,

목차 옆에 보면 매일 읽어야 할 분량을 나눠서

매일 독서에 도움 될 것 같아요.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이라면 더 책을 계획적으로 읽을 수 있고,

책을 읽고 난 후 뿌듯하겠죠.

 

용선생 교과서 세계사 책이 시작되면서

읽기 전에 미리 보는 세계지도 한눈에 펼쳐 보이죠.

용선생 교과서 세계사를 어떻게 읽어주면 좋을지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처음 세계사를 접하는 경우도 도움 되네요.

용선생 교과서 세계사만에 특별함이 여기에서도 펼쳐 보이는데요.

교과서와는 다르게 딱딱하게 진행되지 않고

교과서 핵심어, 색깔로 표기돼서 중요한 부분은 한 번 더 집중하게 되네요.

 

 

중요한 내용은 이미지로 알려주고 있어서

쉽게 이해하게 되어서 그런지 세계사에 더 관심을 갖게 되네요.

역시 만화로 전해주는 내용은 쉽게 이해하게 되네요.

용선생 교과서 세계사 곳곳에 내용을 빠짐없이 챙겨주게 되는데,

핵심 내용까지 짚어주네요.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을 위한 책이라서 그런지

낯선 용어들도 잘 정리해 주고 있는데,

세계사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네요.

이 책에 장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은

수재의 세계사 노트로 정리되어 있는 부분인데요.

앞에서 읽어본 내용을 정리한 부분이라는 점에서

교과 내용을 학습할 때도 이런 부분은 너무 중요하지요.

 

세계사 능력 시험을 통해 앞에서 자신이 이해한 부분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서 부담감도 다운되네요.

살짝 초등 학년은 문제집이라는 부담감을 가질 수 있지만,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들이라 쉽게 척척 풀어내게 되네요.

 

재미있는 만화가 등장해서

앞에서 본 사건 중에서 역사의 뒷이야기를 담고

유명한 문학 작품 등 흥미로운 만화로 만나볼 수 있기에

용선생 교과서 세계사로 시작한 역사 시간은 재미있게 배우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