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꺄비 탐정 탱구 1 - 미스터리한 과학 탐정의 등장 도꺄비 탐정 탱구 1
김기홍 지음, 허지혜 그림 / 웅진주니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아이들 조금 특별한 책이라면 더 솔깃해서 빠져들게 되는데,

추리와 과학이 만난 초등과학만화책으로

도꺄비 탐정 탱구가 새롭게 출간되었네요.

책표지를 보면 등장하는 소녀?!

이 소녀가 도꺄비 탐정 탱구겠죠.

등장인물 너무 궁금해지는데,

자세히 살펴보면서 얼굴을 익혀보네요.

탱구가 주인공?

우리나라에 도깨비는 아는데, 도꺄비? 다른건가요?

도깨비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존재로 도꺄비!

보통 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아,

몸 어딘가에 도꺄비라는 걸 알 수 있는 특징을 하나씩 갖고 있는데

특별한 인연으로 이어진 사람에게만 보인다고?

도꺄비 탐정 탬구와 탱구 친구들이 함께 풀어나가게 되는 추리 이야기

겨울방학에 들어간 초등 우리 아이들에게 책읽는 즐거움을 선물해 줄 책이네요.

어려운 추리동화는 싫지만,

어렵지 않은 과학 지식이 들어가 있어서 훨씬 더 재미있는 추리동화

재미와 지식까지 두마리 토끼를 다 잡게 되네요.

또랭은 전학 간 학교에서 만나게 된 특별한 친구 탱구와 함께

미스터리한 과학 탐정에 스토리를 펼쳐나가게 되네요.

1권에서 다루고 있는 주제는

투과/반사

융해

직립보행

중력

남반구/북반구

어려울 수 있는 과학지식을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 있어서 푸욱 빠져들어 만나보게 되네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법한 범죄 사건과 미스터리한 일들을

탱구와 또랭이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하나씩 풀어나가는 과정을 담아내고 있어요.

추리는 뛰어난 직감이 아니라도 과학적 호기심에서 시작되기에

탱구와 함께 추리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과학 지식을 얻게 되네요.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과학 수사

초등아이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과학동화

만화처럼 이야기를 풀어주면서 페이지 가득 호기심 자극

다음번 탱구를 만날 때 어떤 문제를 만나게 될지

멋지게 풀어낼 수 있을 거라면서 기대감까지 갖게 해 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