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현명하게 나이 들고 싶다 - 진정한 어른이 되기 위한 55가지 인생 수업
장성숙 지음 / 비타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들어봐도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책이죠.

인생을 먼저 살아본 선배의 조언처럼 들리는데,

저자인 장성숙 작가님은 현대 극동 상담심리연구원 소장으로

장성숙 정신건강TV 유튜브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 분이네요.

12월이라서 최근 마무리되는 일들을 해오면서 일상에 지쳐서 좀 쉬어가고 싶다는 생각에 간절했는데,

이 책을 만나면서는 위로처럼 여겨지는 느낌을 가득 받게 되었네요.

더 나은 부분을 요구하는 지금에 일상에서

평범함을 이해해 줄 수 있는 상대를 만날 수 있다는 게

이렇게 위안이 되고 편안함까지 주게 될지 몰랐다는 점,

너무 힘들게 달려오는 인생에서 자꾸만 뒤를 돌아보게 되는 일상에 마주해서 그런지

작가님에게 많이 의지하는 부분도 생겨나네요.

어른으로서 진정한 어른이 무엇인지 찾아갈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현명하게 나이 들고 싶다는 희망을 더 갖게 되지요.

사회생활을 해오면서 값진 게 인간관계로

주변에 소중하나 지인들에게 더 감사하며 한 해 마무리할 때 더 감사함을 담아야겠네요.

 

다양한 사례들을 읽고 작가님에 한 마디 글에 더 깊이 배우게 되면서

인생에 선배로서 힘들게 생각했던 고민들에 무게를 낮추고

지금 이 순간 건강과 내게 주어진 일이 있다는 것에 먼저 감사한 마음을 가져보게 되네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더 어렵다 느껴지는 사회생활,

하지만 사회생활을 통해서 나도 성장하고 있음을 알아가는 한 사람으로

마음을 다잡고 인생이 한 결 가볍게 느껴지게 되네요.

직접 상담한 내용들을 찾아보는 시간도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