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감정이 나를 지배하지 않도록 - 타인의 감정은 내 책임이 아니다
캐런 케이시 지음, 방수연 옮김 / 센시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을이 되면 더 깊이 자신을 들여다보게 되고,

자신감이 바닥을 치게 되는 특별한 계절이 되네요.

마음먹기에 따라서 삶이 달라질 수 있지만,

자신이 결정한 대로 물 흐르듯 지나가기를 간절히 바라게 되지만,

지금에 나는 모든 결정에 두려움부터 가지게 되네요.


 

책 제목처럼 타인에게서 벗어나서 자신에게 주체적인 삶을 찾게 되기를 바라는 특별한 책,

누구나 자신에 결정을 따르게 되고,

자신만에 힘든 경험을 하게 되지만, 잘 이겨낼 수 있다는 생각으로

스스로에게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안겨주게 되네요.

<타인의 감정이 나를 지배하지 않도록>에서 찾아보면

불행한 유년기와 결혼 실패 등으로 알코올 중독을 앓다가 그것을 이겨내는 과정을 말해주는 책으로

타인이 아니라 스스로가 주인이 되어주어야 한다는 강렬한 메시지를 말해주면서

자기 결정대로 삶을 이어나갈 수 있다고 하지요.

내가 결정한 삶을 말하는 그녀가 들려주는 12가지 삶의 원칙은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은 말이라서

더 와닿는 부분이 많았으며, 지난 시간들을 회상해 보게 하네요.

마음먹기에 따라서 과정이 많이 달라지고 결과까지도 달라질 수 있었다는 점,

우리는 이미 알고 있지 않을까?

자신이 어떤 삶을 살아가게 될지, 선택에 앞서 그 선택이 자신을 어떻게 만들어 주는지 짐작하면서도

직접 그 과정들을 살아내지 못했다는 반성에 시간까지도 알게 되네요.

타인에 지배를 받지 말고, 시선을 두려워하지 말고,

나에게 와닿는 작은 것들은 그저 넘길 수 있어야만 한다는 점,

자신을 바꿔야만 달라질 수 있음을 조금만 맘먹음면해낼수 있어요.

타인은 내가 될 수 없기에 자신을 믿고 살아갈 수 있기를 다시금 다짐해 보네요.

타인을 바꾸려 하지 말고, 자신감을 갖고 자신을 하나씩 바꿔가면서 실천해 나간다면

다른 삶을 살아가게 되고, 자신이 바뀌는 것을 직접 경험하게 되겠죠!!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실천하지 못했던 것들을 떠올리면서

책을 읽으면서 하나씩 찾아가게 되네요.

<타인의 감정이 나를 지배하지 않도록> 이 말이 계속 맴돌게 되는데,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내가 결정한 삶을 말하는 그녀가 들려주는 12가지 삶의 원칙을 다시금 나에게 들려주며

마인드컨트롤해 주며, 마음의 평화를 찾아가게 되네요.

가을에 독서에 시간을 더 많이 가져보자 다짐하면서 소중한 시간을 가지며

삶에 자신감을 가져보며 지금에 내 일에도 감사하며 보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