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치킨의 탄생 - 국민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스티브 로빈슨 지음, 김정혜 옮김 / 이콘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하루에 몇 번씩 직장을 그만두면 어떤 일을 하면 좋을지 고민해보게 되지요.

그러다 주변에 음식점들을 살펴보다가.

우리가 흔히 먹게 되는 햄버거와 치킨은 정말 흔하게 만나볼 수 있는데,

우리가 열심히 찾아보고 공부해서 오픈한 가게와 다르게 문을 닫는 가게들도 많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지요.

이 책에서도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햄버거 브랜드 소개하고 있네요.

미국 5대 버거, 칙필레 전 최고 마케팅 책임자가 밝히는 불황에도 꺾이지 않는 브랜드의 비밀!

햄버거는 누구라도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음식으로

처음 시작은 칙필레 브랜드의 존재 이유에서 부터 시작되는데,

칙필레는 햄버거 브랜드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칙은 치킨을 말하고 있네요.

칙필레는 치킨 샌드위치를 말하고 치킨을 재료로 하고 있어요.

햄버거 만들기도 간단하지만, 두둠한 치킨 패티와 야채 등을 올려주면 되는데,

칙필레가 어떻게 그렇게 인기를 얻게 된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국민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는지 궁금증 여기에서 풀어볼 수 있어요.

평소에 관심을 갖고 있어서 그런지 반가운 책인데,

칙필레는 A급 닭가슴살 필레라는 뜻으로

칙필레 조리법의 라이센스 계약의 한계를 내세우게 되네요.

미국의 국민 치킨이자 치킨 샌드위치에 최고인 칙필레는

매장만 1887개이고, 매출액만 57억 달러로

트루엣 캐시는 1946년 조지아주 헤이프빌에 작은 식당을 열었고,

칙필레 샌드위치는 1961년 개발되었다고 하네요.

새로운 마케팅을 도입하면서 매장이 늘어가게 되고,

칙필레의 치킨 샌드위치는 꾸준히 노력하며 고객 피드백을 얻어

고객 데이터를 확보해 나가면서 오랜기간 동안에 판매에 변화를 계속 가져오게 되지요.

마케팅 최고 책임자였던 저자가 돌아본 칙필레의 마케팅 중심으로 한 성장사 이야기는

스스로를 더 자각하게 되는 기회로 만들어주게 되지요.

미국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된 패스트푸드 지금은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는데,

칙필레의 성장할수 있는 기업의 비전등은 우리에게 배우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것을 보여주게 되네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