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의 대결
신채연 지음, 조승연 그림 / 북스그라운드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기심 가득한 초등 아이들에게

다섯 판의 대결을 펼치는 특별한 이야기가 담긴 책이라

더 재미있게 독서에 시간을 가져볼 수 있지요.

2023년 우수출판콘텐츠 선정된 책이라서 더 만나보고 싶었는데,

두 주인공 이지호가 기상천외한 다섯 판의 대결을 펼치는 이야기 시작되네요.

책에 표지 바로 두 이지호에 대결이 시선 강탈!

이름만 똑같은 게 아니라 쌍둥이처럼 똑같은 이지호는

서로가 다르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대결을 결심하게 되네요.

팽팽한 승부로 유쾌함을 주는 스토리

두 이지호가 펼치는 대결에 긴장감으로 누가 승리를 하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다섯 번째 대결 중 첫 번째 대결은

솜사탕을 크게 지켜라!

 

하하하, 말도 안 되는 대결이라 여길 수 있지만,

어떻게 솜사탕을 지켜낼지 책장이 빠르게 넘겨질 것 같아요.

 

 

상상을 초월할 수 있는 정말 괴짜 같은 행동에

우리 아이들은 자신은 그런 행동은 하지 않을 것이라 말하고 있지만,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고 말해주면서 두 이지호에 모습에서 우리에 아이들에 모습도

엿보이고 공감하는 부분도 있네요.

두 이지호가 티격태격하며 서로에게 보지 못했던 장점을 발견하게 되면서

서로에 우정은 더욱 깊어져만 가는데,

아직 모르고 있는 것 같지만 세기의 대결을 통해서 세기의 우정이 쌓아 가고 있음을

우리도 알고 두 이지호도 알아가는 시간이 되어주네요.

어려움을 극복하며 자신도 할 수 있음을 알아가는 용기와 자신감을 배우는

성장하는 시간을 선물받게 되지요.

두 이지호의 대결은 쫄깃한 긴장감과 즐거움을 주고 있는데,

누구를 응원하게 될지 과연 승자는 누가 될지요?

세기의 대결 주목하며 선선해지는 날씨에 독서로 우리 아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선물해 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