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매쓰 디렉터의 고1 수학 개념 끝장내기 (2024년용) - EBS 스타강사 강의 | 손글씨 문제 풀이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수학을 마치고 바로 이어지는 고등수학!

중등보다 더 개념에 집중해 주어야 할 고등수학이라서

개념은 확실하게 잡아주자고 생각하면서

EBS 교재로 매쓰 고등수학 시작해 볼게요.

 

시간을 두고 수학을 잡아주자 했기에

중3 시작된 고등수학,

학원에서 특강으로 잡아주는 고등수학도 있지만,

진도가 너무 빠르고 교재가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주변 선배들에 말에

수학 공부는 스스로 파헤쳐 하기로 결정!

우선 좋은 교재로 시작하고 힘들면 학원도 생각해 보자고 시작되었네요.

 

개념은 인강을 통해서도 잡을 수 있다는 생각에

우선 교재 파고들기로 시작되었는데요.

살짝 겁도 나긴 하네요.

오프라인 서점에 나가보면 고등 교재들 정말 빼곡히 많은데, 무엇을 잡아야 할지

고민이 가득, 그래서 더 선배들에 이야기는 필수인 것 같아요.

직접 서점에 나가서 살펴보는 시간도 필요하고

그래도, 믿고 보는 EBS 교재라서 시작,

문제를 사진으로 찍어서 해설도 무료로 들어볼 수 있기에 큰 도움이 되네요.

<매쓰 디렉터의 고1 수학 개념 끝장내기>

교재 이름부터가 남다른 각오를 갖게 하지요.

 

개념을 먼저 학습하게 되는 교재라서 개념부터 확실하게

유제도 있으니 풀어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가 있네요.

 

 

 

 

 

그린 손글씨가 인상적인데, 보기도 편하고 직접 필기한 느낌처럼

직접 노트에 풀이 과정을 다시 한번 풀어보고 필기하면서 이해하니 도움 되네요풀이 과정이 시선 집중에 도움 되고,

다른 풀이도 나와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풀이 찾기에도 좋아요.

역시 학원 선생님처럼 교재가 좋으면 다 해결되네요.

 

인강은 필수로 EBS 믿고 보는 교재라는 점,

강의를 직접 들으면서 정승제 쌤의 시원한 강의로 개념도 시원하게 이해하면 좋겠네요.

수학은 어렵지만 시원한 정승제 쌤의 강의로 재미있게 해결해 보게 되네요.

유튜브에서도 가능한 영상들이 있어서 이동 중에도 개념 설명부터 왜?라는 문제 해결점도 풀어주네요.

 

혼자 공부하기 힘들 때 쉽게 해결해 줄 수 있어서 좋지만, 제일 큰 것은 정답 해설이지요.

교과서에서도 다른 문제집을 보면 간단한 문제들은 풀이도 없는데,

이 교재만큼은 자세한 풀이가 가득, 손글씨 문제풀이가 있어서 풀 때마다

고민 없이 쉽게 해결해 주니 지루하지 않게 학습하게 되네요.

오늘 학습한 부분도 이해하기 쉬워서 얼른 마무리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