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중 50% 이성 친구
꼬마곰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더 성숙해진 아이들,

정신적으로도 많이 자란 듯 자신들만에 시간을 더 갖고 싶어 하는데,

최근에는 이성친구로 고민 가득 힘들어하는 아이라 어떻게 도와줘야 할지 힘들었네요.

이성친구 부모도 공감하지만, 이야기를 꺼내 놓고 함께 생각을 해볼 수 있다면

최고로 좋은데, 아이에 마음을 움직이게 해주는 부모에 역할이 중요해요.

성별이 다르면, 친구가 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우리!

내 친구 중 50% 이성 친구라면?

어린이를 위한 심리학 교재로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주어져 더 깊이 몰입하게 되네요.


 

공감하는 이야기들 친구들에 이성 친구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고 있어서

자신에 고민인 양 함께 힘들어하면서

심리 상담을 받고 있는 느낌을 갖게 하지요.

얼마 전 친구에 고민과 같은 이야기에

더 먼저 만났으면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면서 아쉬움도 가져보네요.

명쾌하게 해답을 내려주니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쉽게 꺼내놓을 수 있고,

자신만에 고민이 아닌 친구들도 동성 친구들이 익숙하기에

이성 친구를 어렵게 생각하는 것이 전혀 이상하지 않다고 해요.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만나볼 수 있고,

삽화에서도 친근하게 느껴지는 심리학 책으로

짧은 에피소드로 집중력을 끌어올리게 되네요.

 

 

초등학생부터 관심을 끌어들이는 심리학으로

빠르게 책장이 넘어갈 수 있는 에피소드에

자신들에 이야기도 남겨보고 싶은지 자신에 이야기도 솔솔 나오게 되네요.

 

사춘기에 자신만에 고민으로 가득하다며 힘들어하지 않고,

꺼내 놓고 함께 의논해 나갈 수 있도록 심리 상담 제대로 진행해 볼 수 있네요.

꼭 만나보면 좋을 책으로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함께 만나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