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공부력 초등 수학 문장제 기본 6B 공부력 수학 문장제
윤희완.홍지혜.안태경 지음 / 비상교육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더운 여름에 여름방학을 위한 학습 어떻게 준비해주시나요?

초등수학은 예습과 복습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여름방학은 2학기에 대한 준비로 막바지 학습을 진행해주고 있어요.

초등수학문제집 다양한 교재들이 있지만,

 

초등수학문제집 교재에서 많이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하다보면 어려워 하는 문장제,

중상위, 중하위 아이들에게 딱 맞는 교재라서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 6B 학습을 진행해 보았네요.

비상 교재로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 아이들이 부족한 부분을 많이 채워 구성하였네요.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는 학교 수업 흐름에 따라 수학 교과서의 전 단원, 전 영역의

문장제 문제를 쉽게 익히면서 연습하고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교재로

하루에 4쪽씩 풀어주고 20일 학습을 진행하게 되지요.

 

 

수학문장제 어렵게 생각하고 부담스럽게 여겼지만 이젠 해결할 수 있게 되네요.

쉽게 반복 학습 할 수 있도록 부담없이 풀어보는 연산 교재라 느낄 수 있는데,

글밥이 부담스럽게 여겨지던 아들도 익숙해지면서 하루에 4쪽씩 20일 학습이라

문제해결력이 많이 성장하게 되네요.

 

아이들도 자신이 풀어낸 문제들을 직접 경험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짧은 방학 기간에 예습도 복습도 할 수 있는 부교재라서 더 좋아요.

수학문제에 있어서는 실수가 많은 아이라서

기초개념서 보다는 문장제 문제들이 더 많이 구성된 교재로

풀이 과정 빈칸에 채워넣기로 문제들을 직접 풀어보면서

과정의 이해를 하는데 도움을 받게 되지요.

문제 해결의 길잡이 보다는 조금 쉬운 문제들이라서 어렵지 않게 해결하게 되네요.

아들이 직접 경험한 비상 교재에는 장점이 있는데,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 6학년 6B 교재에서도

친근하게 다가온다고 하네요.

학년별로 구분되어 있어서 필요한 과정을 선택해 학습해주는데,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한눈에 알 수 있어서 큰 도움을 받았네요.

서술형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는 적은 양의 문제로

미리 예습해주면서 어려움을 줄일 수 있고,

풀이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어주지요.

준비단계로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부터 학습해나가게 되는데,

많지 않은 문제들로 정확하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하나씩 개념을 알아가면서 문제에서 직접 풀어보면 막히는 부분이 어느 곳인지 바로 알 수 있고,

해결해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완자 공부력 수학문장제로 학습하는 이유가 있지요.

 

처음 시작은 힘들어하더라도 막상 완자 공부력 학습을 시작하고 난 후

스스로 해결하면서 자신감까지 챙길 수 있는데,

예습 방법을 몰랐던 부분까지도 잡아주네요.

하루에 4쪽만 풀면 20일 완성이라 방학기간안에 다 풀 수 있겠고,

틀린문제도 QR만 찍으면 설명해준다는 점에서 아주 만족스러워요.

교재 구성이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도 만족감 높고,

학습 습관을 길러주는 초등아이들에게는 딱 맞는 부교재가 아닐까 싶어요.

항상 마무리는 최고라 생각하는데,

공부한 것을 다시한번 풀어보는 수학문장제 서술형에 이제 더 이상 어렵게만 생각하지 않게 되네요.

초등수학문제집 2학기 예습은 비상 완자 공부력으로 마무리하고,

더 적극적인 학교생활 기대하게 되네요.

아이와 함께 알찬 여름방학을 마무리 하고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로 재미있는 학교생활 그려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