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의 심리학 - 나를 오해하지 않고, 너를 이해할 수 있는
인현진.조희진.홍다솜 지음, 쩡찌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내 마음을 몰라주지? 나만 이런 걸까?‘

마음 성장통을 겪고 있는 십 대를 위한 30개의 심리학 도구들

자신에 마음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감정을 스스로 다스리지 못해 더욱 힘들어하는 아이들,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 친구도 어려운 우리 아이들과 함께

부모도 십 대를 보냈다는 작은 위안으로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고 싶어 더 만나보고 싶은 책이죠.

나를 오해하지 않고, 너를 이해할 수 있는 최소한의 심리학

 

 

책에 저자부터가 관심을 갖게 하는데,

25년 경력을 가진 세 명의 심리상담가들이 말해주는 특별한 책이네요.

그동안 상담한 사례들을 통해서 상담 고민이 가장 많았던 주제들로 묶어 놓았다는 점,

십 대 들에 불안심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그 답을 찾아보면서

자신에 고통이 누군가에게도 고통이 되었음을 알게 되면서 조금은 위안이 되고

공감하면서 심리학의 이야기를 통해서 마음의 이유를 찾게 되네요.

 

 

사실적으로 얻을 수 있는 마음의 치유가 되면서

심리학이 왜 필요한지도 배우게 되는 것 같아요.

같은 일을 겪어도 나와는 다른 마음을 가질 수 있음을 인정하는 것도 쉽지 않았는데,

생각이라도 해볼 수 있다는 작은 여유가 생기게 되네요.

전문가에 심리학 이야기는 우리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큰 힘과 용기를 주면서

관계 형성에도 소중한 힘을 얻게 해주게 된다는 점에서

우리 십 대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이었는지를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되네요.

마음에 성장기를 갖고 있을 십 대들에게 이렇게 위기를 잘 이겨낼 수 있는 작은 돌파구로

책을 통해서 자신을 들여다보고 스스로 가둔 방에서 탈출할 수 있는

특별함을 선물해 주고 싶은 책, 함께 보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