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생선의 진짜로 해부하는 과학책 1 - 바다 생물 수상한생선의 진짜로 해부하는 과학책 1
김준연 지음, 최재천 감수 / arte(아르테)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직 생물교사이자 45만 과학 유튜버 수상한 생선의 인기 영상을 책으로 만나보게 되었네요.

바다 생물과 육상 생물 두 권이 동시 출간되어 인기도서로

우선 바다 생물로 만나보네요.

4월 과학의 달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하니 얼른 구매하고 신청해야죠.

4월은 과학의 달 이번에는 이 책으로 동아리 이끌어 볼 수 있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도서가 되겠네요.

수상한 생선의 진짜로 해부하는 과학책 자세히 알아볼게요.

그동안 생물들에 관심이 많아서 잘 알고 있다 자부심을 갖고 있었지만,

제대로 알고 있지 못했다는 점에서 더 놀랍고,

이번에 제대로 배우자 했지요.

우리 주변의 생물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면서

45만 유튜브 구독자를 사로잡은 과학 채널 <수상한 생선>으로

책으로 만나보니 초등에서 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과학에 관심을 갖고 있다면 누구라도

호기심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는데요.

바다에 더욱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더 과학에 집중하게 되지요.

척추동물 어류, 극피동물, 절지동물, 연체동물 순으로 분류 군에는 속하는 생물을 묶어 소개해 주고 있네요.

최재천 교수님의 추천도서로 더 관심을 갖게 되는 책

 

생물 시간이 지겹다면, 이번에 책으로 과학 공부를 할 수 있소,

부담감을 내려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생물에 더 관심을 갖게 되고 배경지식도 많이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네요.

시작부터 상어를 알아보는 시간,

상어라면 무시무시한 이빨을 가진 포식자로

누구라도 관심 갖게 되잖아요.

더 집중해서 읽어가게 되네요.

상어는 일생에 거쳐 이빨이 빠지고 새로 자라나게 되고

이빨에 유형도 다르다고 하네요.

 

 

우리가 너무나 좋아하는 바다에서만 나오는 먹을 수 있는 생물들에 대해서도

더 많이 배우는 시간으로

해부해서 더 많이 알아가면서

생동감 넘치는 사진으로 즐겁게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되는 과학 책이 되네요.

얼른 보고 나서 육상생물에 대해서도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