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움 : 내 안의 참나를 만나는 가장 빠른 길 요가 수트라 1
오쇼 지음, 손민규 옮김 / 태일출판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주는 데 도움이 되었던 명상요가,

일상이 빠듯해 시간에 핑계로 그만두게 되었는데,

명상이 주는 마음에 안정이 너무나 좋았던 것 같아요.

이렇게 몸으로 힐링하는 요가를 찾다가

책을 통한 가장 빠른 길을 경험하게 되었네요.

부제로 내 안의 참나를 만나는 가장 빠른 길이라는 이 책은

오쇼에 필수 명상서로 내안의 나를 만나보게 되는 시간을 선물 받게 된답니다.


요가에 딱 맞는 음악과 함께 해탈의 문으로 들어가봅니다.

살아가면서 비운다는 말을 참 쉽게 하지만, 결코 쉽지 않기에

모든 것을 내러놓고 비우라고 말하고 있네요.

정말 내안에 진실을 마주한다는 것은 용기가 필요한데,

어느 순간에 삶이 무의미하다는 절망감이 찾아올때가 있더라구요.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더 자주 찾아올 수도 있는데,

최근에 너무나 간절하게 욕심내었던 일이 당연히 나에게 올줄 알았는데, 다른 사람에게 돌아가게 되었고,

그 순간 희망이 떨어져 나가면서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는 허무함이 찾아오던 순간이었죠.

그 순간이 아마도 제게는 현재와 하나가 될 때가 아니었나 싶어요.

책에서 말해주는 절망의 순간 진실과 마주한다는 말이겠지요.

좀처럼 이해가 안되는 말도 있지만, 이 부분 만큼은 정말 와 닿네요.

하지만 모든 것을 내려놓고, 내것이 아니었다고 마음을 비우니 조금은 이겨나갈 수 있었는데,

삶의 지혜라 할 수 도 있는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을 배우게 되는 것 같아요.

오쇼가 말하는 비움이라는 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삶에 너무 필요하고,

내면을 두드리며, 명상에 시간이 얼마나 필요한지 절실해 졌던것 같아요.

새로운 시선을 갖게 되면서 삶에 또 다른 희망을 새롭게 펼치며 오늘, 또 다른 오늘을 살아가는 삶을 찾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