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가탐험대 - 양심이 깨어나는 시간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93
박현숙 지음 / 자음과모음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현숙 작가님에 신작으로 기대감을 높이는 책 < 흉가 탐험대>

흉가라고 하면 폐허처럼 버려진 집을 말하게 되는데,

초록대문 흉가에서 어떤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무섭고 두렵지만, 어떤 진실이 숨겨져 있답니다.


 

박현숙 작가님에 책에는 청소년들에게 전해주는 간접적인 메세지가 담겨져 있는데,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져 있을지 너무 궁금해졌네요.

흥미롭게 만나게 될 책 <흉가 탐험대>

시험으로 스트레스가 더 늘어만 갈때, 더 재미있게 읽게 된 책이랍니다.

 

박현숙 작가님에 책은 아이들도 너무 좋아해서 믿고 보는 책이죠.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지만, 어른이 만나봐도 재미있게 읽히는 책으로

흉가 탐험대, 책 표지만 봐도 기대감을 높이게 되더라구요.

 

흉가, 초록대문에 가야 하는 이유부터 시작되네요.

아들도 요즘 스트레스가 심하지만,

책 속에 등장하는 도수는 학업에 크게 관심이 없는 아이로

엄마도 아빠도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주는 편은 아니지만,

할머니의 유언에 도수를 그냥 두면 안돼라고 말씀하셨기에

아빠는 장례식 이후 도수를 슬슬 괴롭히기 시작하게 되네요.

 

도수가 겨울방학 캠프에 참가하게 되고,

그 캠프에서 비밀을 간직하게 된 도수, 서린, 수민

우연히 유명 유튜버 닥터쌩의 영상을 보게 되면서

흉가 탐험을 신청하게 된답니다.

처음에는 흥미로워 책을 읽기 시작했다면,

책을 경험하고 나서는 궁금증에 책을 손에서 떼내지 못하고 빠르게 읽게 되는데,

강하게 끌어당기는 흡입력에 놀라게 되죠.

초록대문 집에서 만나게 된 영혼, 죽은 해초가 틀림없다 생각하지만,

죽을 수도 있다는 말에 수민은 흉가 탐험을 하지 않겠다고 말하게 되면서

초록대문 집에 영혼이 정말로 해초가 맞는것인지 궁금증에 더 빨리 뒷 이야기를 만나보고 싶어지네요.

책을 만나보면 왜 이 책이 베스트셀러인지 이해할 수 있는데,

책 속에 등장인물들, 자신이 만약 그 입장이 된다면,

용기를 내서 말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게 되네요.

초록대문 너머로 들리는 영혼의 소리

박현숙 작가님에 신작으로 더 강렬하게 끌림을 경험하게 될 책이죠.

청소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