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나 혼자라고 느껴질 때 - 내 마음과 사이좋게 지내는 29가지 방법
고야마 아키노리 지음, 마현주 그림, 최화연 옮김 / FIKA(피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나 혼자라고 느껴져 외로운 날이 있어요.

연말이 가까워오니 더욱 마음은 바빠지고,

자신을 돌아볼 잠시 차 한 잔에 시간에 만나보고 싶은 책이 아닐까 싶어요.

세상에 나 혼자라고 느껴질 때

나를 달랠 수 있는 그 29가지 방법이 너무 궁금해지네요.

겉으로 보기에 행복하고 스트레스 하나도 없을 것 같던 사람들도

자신에 스트레스가 얼마나 심했는지 병까지 얻기도 한다고 하는데,

요즘 스트레스에 지쳐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몸이 지쳐서

아무것도 안 하고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가 있답니다.

자신만

에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책과 함께 특별한 시간 가져보게 되네요.

요즘 지친 나를 용기 내게 해주는 단 하나, 우리 가족들

그리고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한 고민을 나만에 비밀 노트에 남겨

위안을 삼게 해주는 특별한 시간도 가져보게 되지요.

힘들고 지칠 때 자신에 이야기를 털어놓을 곳이 없다면, 너무 우울해지겠죠.

책과 함께 하는 시간, 부담도 없고 위로받을 수 있어 너무 다행이다 싶을 때가 있네요.

힘들고 지친 삶을 이겨낼 수 있는 이유는 부모님이 될 수도, 연인이 될 수도, 친구가 될 수도 있지만

'책'이 되는 경우도 정말 많다고 생각하는데

저도 '책'을 통해 위로를 받게 되었네요.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고민은 책에 털어놓고 따뜻한 어루만짐을 느껴보세요.

최악의 하루도 분명히 존재하겠지만, 그 최악이 없었다면 '최선'의 하루가 그리 달콤하지 않았을 거예요.

내가 지금 힘든 건 앞으로 다가올 날이 더 행복하기 위함일지도 모른다고 말해주는 책인 것 같아서

세상에 나 혼자만 버림받은 것 같고 혼자라고 느낀다면

꼭 한 번쯤 이 책을 읽어 보시길 추천드려요!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저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지

최근에는 이런 도서들을 읽으면서 공감하며 마음에 힘이 생겨나기도 하네요.

주로 소설만 읽었다면, 요즘은 이런 에세이 책들을 읽으며

일상에 힘을 얻고, 우울했던 얼굴에는 웃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책에서 알려주는 마음이 편한 나만의 장소를 만들어보면서

하루를 기다려 즐겨볼 수 있는 시간도 좋겠죠!

사회적으로 모임을 갖기가 쉽지 않지만,

요즘 책을 읽고 독서모임도 시작해

화상으로 만나는 시간으로 부담도 덜 느낄 수 있어

주 1회 기다려지는 시간도 되었답니다.

평일에 그토록 바라던 주말에 여유로움

하루만 더 고생하면 금요일이 찾아오기에, 손꼽아 기다리면서

조금만 더 힘내서 달려가자고 쓰담하게 되네요.

기온도 이제 조금씩 떨어져 눈과 비 소식들도 있는데,

건강을 더 생각하는 하루가 되기를 바라면서

오늘도 행복 찾기 노력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