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의 움직이는 찻집
레베카 레이즌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시간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을을 더 느끼고 싶었다면 나만에 힐링 시간

로맨스 소설로 만나보는 <로지의 움직이는 찻집>

조용한 숲속에 움직이는 핑크색에 캠핑카

차와 디저트로 달달함을 주는 행복이 몰려오는 <로지의 움직이는 찻집>

그동안에 힘들었던 일상에 잠시 힐링 타임을 선물받는 느낌이네요.

 

팬들에게 '로맨틱 파리 컬렉션'3부작으로 유명한 로맨스의 여왕 레베카 레이즌의 신작

로맨스 <로지의 움직이는 찻집>.

여주인공 로지는 런던의 유명 레스토랑의 셰프로

유명한 미쉐린 별까지 받은 레스토랑으로 15년 동안 그녀에 열정이 느껴지게 되네요.

자신에 일에 최선을 다했던 로지,

항상 철저한 계획대로 움직이던 그녀의 일상에서

남편의 바람으로 그녀는 삶에 변화를 가져오게 되지요.

남편 캘럼이 라인 셰프와 바람이 났다는 걸 그녀 말고는 모두가 알고 있었다니

자신의 주변 사람들과 남편에게 배신감은 엄청난 충격이었을 텐데요.

아무도 그녀를 위로해 주지 않았다니 너무나 인생이 허무하기만 했을 것 같아요.

남편에게 즉흥적이지 않다는 말이나 아버지를 닮았다는 말을 들은 로지는 큰 상처까지 안게 되는데,

헤어지는 마당에 최악에 말을 들었으니 친구에 일처럼 몰입하게 되네요

 

주변을 더 돌아보며 자신을 객관적으로 생각해 보게 되는데,

남편 캘럼과의 이별이 로지에게는 새로운 삶을 선물받은 것일지도 모르겠어요.

일상에 변화로 삶을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과

오로지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볼 수 있었던 것은 아닐까요?

로지는 자신의 레스토랑을 그만두기로 결정하고,

술 취한 상태에서 충동적으로 구매한 핑크색 캠핑카 포피,

전 주인이 아내와 함께 포피를 몰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아내가 병들어 죽게 된 후, 포피를 로지가 인수하게 되는데요.

 

그저 생각만으로 자신이 만든 차와 디저트를 팔고 싶다는 생각이 현실로 되어버린 것이죠.

그저 생각만 했을 뿐이고, 현실로 옮길 생각도 못 했는데,

취중으로 자신에 미래를 바꾸게 된 로지랍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자신이 생각도 못 한 일들이 찾아오면서

어찌 보면 그 삶이 계획된 삶처럼 자신에게 기회로 찾아오는 경우를 경험하게 되는데,

로지의 삶을 보면서 캠핑에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가

자신이 직접 만드는 차와 디저트를 파는 캠핑카로 여행하며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될 줄은,

그녀에 삶에 동행하게 되네요.

여행길에 오르면서 그녀에게 찾아온 또 다른 인연들

새로운 곳에서의 새로운 만남은 설렘을 경험하게 하는데,

여행에서 느껴볼 수 있는 또 다른 행복이지요.

로지의 여행길에 차와 향기처럼 향긋함

일상에 찌들어서 여행 한 번 제대로 못 해본 저로서는

힘든 경험을 하게 되었지만, 자신을 위한 새로운 곳에서의 진정한 사랑을 싹 틔우는 로지처럼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다는 부러움을 남기게 되지요.

 

여행을 통해 자신에 상처를 치유하면서 행복을 되찾는 그녀에 삶을 통해

직접적이지 못하지만, 로지를 통해서 힐링에 시간을 선물받게 되는

책이 주는 고마움이 아닐까 싶어요.

로맨스 소설을 더 찾게 되는 이유가 바로 이런 행복을 맛보기 위한 것 같아요.

오늘도 즐겁게 하루를 시작하고 기대되는 하루가 되어 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