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돈 걱정 없는 사람들의 비밀
혼다 고이치 지음, 이주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년말이 다가오면서 일 년을 돌아보게 되는데,

제일 먼저 경제적인 부분을 정리해 보게 되는데요.

올 한해 수입과 지출을 보면서 수입에 비해 지출이 상대적인 이유를 찾아보게 되네요.

년말에 조금에 이익을 더 내기 위해서 배당금에 투자하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배당금 얼마나 받게 될까 돈에 대해서 전혀 객관적인 입장이 될 수 없죠.


 

그래서 더 <이상하게 돈 걱정 없는 사람들의 비밀>이라는 책 제목에 끌리게 되네요.

돈을 쓰는데도 기분 좋게 쓸 수 있다면,

돈을 쓰면서도 부담감이 컸던 저에게는 많은 생각을 안겨주게 되네요.

이 책만큼은 마음을 비우고 읽어보자 했는데,

돈할배와 대화체로 구성된 스토리 구성,

더 술술 읽히게 되네요.

 

돈, 경제 그리고 일에 대해서 자세히 만나봅니다.

돈은 처음부터 있었던 것이 아니라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인데,

그렇다면 처음은 교환을 통해서 서로에게 필요한 것을 바꾸게 되었던 것이죠

 

돈이 생기면서 교환이 더욱 쉽게 이루어지고,

교환과 유통이 빠르게 변화되면서 생활에 변화를 가져오게 된 것인데요.

돈이 있으면서 욕심이 생겨나고 행복과 불행에 더 일조를 하게 되네요.

현실에서는 그 돈으로 엄청난 일들이 생겨나기도 하는데,

돈이 있으면 더 행복해지고, 없으면 불행해지는 것일까요?

돈에 대해서 너무 욕심을 갖게 되면, 행복도 깨지게 되죠.

돈을 벌기만 하고 쓸 줄 모르는 사람들도 있고,

반대로 돈에 비해서 사용을 더 많이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돈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도 괴롭게 쓸까? 기쁘게 쓸까?

힘들게 돈을 벌어서 행복하게 쓰고 싶은 사람들,

공감하면서도 너무나 슬퍼지네요.

쉬지 않고 돈을 위해서 젊은 시간을 내미는 우리들의 삶이 갑자기 떠오르게 되는데,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이 행복하면 다행이지만,

불행하다면 더 깊이 생각해 봐야겠지요.

최근에 삶의 만족도를 생각해 보니 어쩔 수 없이 일을 했고,

불행했다는 생각이 마구 들면서 행복해지기 위해서 열심히 돈을 벌었던 건데,

일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로 너무나 힘든 삶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이렇게 반복된 삶은 정리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게 되네요.

자신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돈복이 마구 생기는 부자 마인드를 되새겨 보게 되네요.

 

자신에 행복을 위한 삶으로 스트레스를 덜 받고 지낼 수 있도록 생활에 패턴도 조금 바꿔보게 되네요.

돈을 아끼려고만 했던 나에게 쓸 때는 과감하게 투자한다 생각하고 쓰자고

생각에 변화를 가져다주면서 부자들의 생각 습관이 나쁘지만은 않다는 점,

돈에 개념부터 다시 정리해 봐야 할 것 같아요.

학습에 필요하다 말하는 아들,

지금 갖고 있는 노트북에 사양이 떨어져 안된다고 말하는데

우선 노트북부터 투자해 봐야 할 것 같아요.

작은 것부터 바꾸며 행복을 찾아보면서 삶에 변화 찾아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