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 오프 -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마케팅 차별화를 위한 12가지 법칙
이상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는 작년부터 이어온 비대면으로 인해

더 온라인 시장에서 더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되었는데,

꾸준히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온라인 시장에서는 흑자를 일으킬 정도라고 한다.

마케팅 컨설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어낸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테이크 오프 트레이닝도 책 속에 수록되어 있는 책으로

부제로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마케팅 차별화를 위한 12가지 법칙을 알아보자.

비즈니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마케팅,

우리가 올바른 마케팅으로 매출 증진을 해주고

충성고객을 만들면서 사업의 고도를 한 단계 더 높이지만,

잘못된 마케팅은 비용 낭비, 매출 하락, 안티 고객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책은 경제경영 분야 7위, 마케팅 1위를 기록했었던 저자의 후속작으로

창업을 하고 매출을 높이기 위한 사업자에게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요즘은 현재 트렌드를 잘 읽어나가야 하는데,

비즈니스에서 필수가 마케팅으로

현재를 잘 버텨나가기 위해서도 테이크 오프 트레이닝 시작해 보자.

어떻게든 스스로 테이크 오프 하라!로 시작하는데,

실전 마케팅을 담아 둘 수 있도록 메모도 하면서 실천해 나가보자.

2000번이 넘는 컨설팅과 수많은 광고 진행을 통해 알게 된 성공 방정식으로

큰 성공은 아이템과 노출이 잘 맞물릴 때 일어나게 되고,

아이템만 좋고, 노출이 안되면 성공은 시기 상조다.

아이템은 별로인데, 노출은 잘되면 일시적인 성공은 가능하다.

아이템과 노출 둘 다 안 좋으면 천운이 따르지 않는 이상 절대 성공할 수 없다.

테이크 오프에 성공해도 안주하면 안 되며, 계속해서 새로운 테이크 오프에 도전해야 한다.

요즘은 소비자에게 재미있고 독특한 개성미 넘치는 것으로 찾아가게 되는데,

제품에도 많은 새로운 것들을 만나보게 된다.

그리고 SNS를 통해서 중요한 마케팅 시장이 열리게 되는데,

더 많이 팔리는 제품들이 있고,

그 제품들에 공통점도 찾아보면,

새로운 제품으로 관심을 끌고,

충동구매도 일으킬 수 있는 제품에 더 잘 팔리게 된다고 한다.

SNS 구매 후기에도 동영상으로 비포앤 애프터로 보여줄 수 있는 제품들에 더 호감을 갖고

관심을 보이게 되는데,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제품에 믿음도 생겨날 때 구매가 이루어지기에

이 도서에서 사례들을 충분히 만나보게 된다.

언제까지나 직장 생활만 하게 될지 모르겠지만,

나에게 창업이라는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하더라도 미리 챙겨서 공부해두는 마케팅은 필요한 것 같다.

일상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마케팅 분야이기에 나에게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주게 되었다.

닥쳐서 준비하는 것보다는 미리 챙겨서 나에게 새로운 전환점을 선무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