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그림자가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82
황선미 지음, 이윤희 그림 / 시공주니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믿고 보는 작가님에 책이죠.

황선미 작가님에 장편소설 시공주니어 <빛나는 그림자가>

책에 표지만 봐도 살짝 엿보이지 않나요?

서로 마주 보기만 하는 두 소년의 비밀스러움이 궁금해지기 시작하네요.


책과의 시간이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거리가 멀어지니

너무 안타까워했는데, 청소년들에게 더 보여주고 싶은 책이네요.

차례만 봐도 사춘기에 아이들에게 딱이다 싶어지더라고요.

친구관계가 내 맘과 같지 않다는 걸 알아가는 아이들,

이 책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되네요.

책 속 주인공 장빛나!

전학 간 학교에서 행운처럼 마음에 드는 친구를 사귀게 되네요.

빛나는 평범한 아이처럼 보이지만,

남모르는 아픔이 있었고, 그것을 절대 들키고 싶지 않았기에 잘 지내리라 다짐하게 되는데요.

지난 학교에서 과거가 알려지면서 따돌림을 당했었기 때문에

자신의 비밀이 밝혀지는 것을 두려워하게 되는 아이랍니다.

태몽을 발표하라는 학교 숙제가 주어지면서

빛나에 불안감은 높아만 가고,

남들에게는 별거 아닌 작은 일이 빛나에게는 일상이 뒤집힐 만큼에 큰 위협이라는 점,

자신에 태몽을 몰라 골라서 쓰려는 빛나에 노력,

호박을 찾고서 태몽 풀이까지 베끼게 되었는데요.

빛나에 태몽 숙제, 발표까지 잘 지나가게 되었을까요?

누구에게나 당연한 가족의 울타리,

빛나에게 만큼은 아픔이 되었고,

상처와 외로움으로 가족에게는 걱정을 안겨주게 되었네요.

빛나에 절친인 은재, 유리와 공유하는 비밀 공책으로

자신들의 사소한 일상이나 속마음을 담게 되는데,

빛나는 자신의 감추고 싶은 비밀은 빼고 이야기하고 있으니

친구들과 비밀이 없기로 했지만

나는 절대로 밝히지 않을 것이다.

태몽 풀이까지 적당히 베끼게 되었네요.

흔해 빠질 태몽보다 그럴싸하게 포장해 보이고 풀이도 나쁘지 않아서

꾸며 쓰는 것쯤은 식은 죽 먹기라 생각했지요.

빛나라는 절친인 은재, 유리와 공유하는 비밀 공책이 너무 좋은데,

사소한 일상부터 깊은 속마음까지도 다 나눌 만큼 특별한 친구가 생겼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에

빛나는 꾸며서 노트를 채우게 되는데,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걸 느끼게 되네요.

상상력까지 발휘하며 쓴 이야기에

빛나에 보육원 시절의 기억이 나오게 되면서 자신을 괴롭히게 된 것은 무엇일까요?

아이들에게 색다른 의미를 주면서 일상에 자신이 힘들다 말하던 것들에 대한

생각에 변화도 가질 수 있는 특별함을 전해주는 책,

아이들만에 이야기가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뭉클하게 전해지게 되는 책으로

함께 읽고 나눌 이야기가 정말 많아질 것 같아요.

지금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이 책은 또 다른 힘을 줄 수 있는 책이 되어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