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귀여운 강아지 과학 퀴즈! 과학상식 85
권찬호 지음, 차현진 그림 / 글송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아이들에게 인기 높은 책,

퀴즈!과학상식 과학에 관심이 있다면 더욱 찾게 될 책이죠.

아이들이 너무 반가워할 귀여운 강아지에 대한 과학 상식이 가득한 책,

퀴즈!과학상식 퀴즈와 함께 재미있게 배우며 상식도 풍부해질 수 있어 더 꾸준하게 만나보고 싶어진답니다.


강아지를 돌보고 싶은 데,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

하지만 퀴즈과학상식으로 강아지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 배우게 되네요.

등장인물들과 함께 재미있는 이야기로

강아지에 대한 비밀을 함께 파혜져볼 캐릭터!

자 그럼 자세히 알아가 볼까요?

말이 통하지 않지만,

강아지에 행동으로 의사 표현을 알게 된다면 너무 좋겠다 말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지요.

귀여운 강아지들과 함께 공감하기 위해서 배워야 할 내용들

너무나 귀여운 강아지들에 대해서 많이 알아가는 시간으로

신기한 강아지의 비밀, 궁금한 강아지의 세계, 놀라운 강아지 미스터리 자세히 만나볼게요.

귀여운 강아지 너무 귀엽다고 쓰다듬고 싶어해도 참아야 해요.

잘못하면 물어버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죠.

귀여운 강아지 코가 촉촉한 이유는? 강아지 코의 분비샘으로

점액이 분비되기 때문이지요.

코를 촉촉하게 만들어 냄새를 잘 맡게 되는 강아지

물론 잠잘 때는 코가 촉촉하지 못하다는 사실, 일어나면 바로 코를 촉촉하게 만들어주겠죠!

흥미롭게 배우게 되는 강아지의 이야기들

강아지는 왜 냄새나는 똥을 먹는 건지 늘 궁금했는데,

강아지는 왜 구린내 나는 똥을 먹을까? 궁금증 풀어볼 수 있네요.

똥 이야기에 더욱 흥미로운 이야기

강아지는 영양소를 보중하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식분증이라는데,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려는 강아지의 본능 때문이라니

정말 놀랍게 되네요.

강아지 배변에 더 신경 써주어야 할 것 같아요.

강아지와 함께 있다 보면, 음식을 나눠 먹는 경우도 더러 있게 되는데,

절대 강아지에게 줘서는 안되는 음식들이 있네요.

강아지에 건강을 생각한다면, 강아지 전용 사료와 간식들 외에는 주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강아지 너무 귀여운데, 강아지에 표현 중 얼굴을 핥는 이유는 뭘까요?

강아지가 얼굴을 핥는 이유가 있었다니,

신뢰감과 복종의 표현으로

핥아준다는 의미를 다시금 알아가게 되었답니다.

어릴적 강아지가 있으니 신발 조심하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는데,

왜 냄새나는 신발을 좋아하는 걸까요?

강아지에 대한 놀라운 비밀!

하나 둘 밝혀지면서 그동안에 궁금증 풀려나가게 되지요.

강아지와 함께 지내다 보면, 강아지만에 특별한 행동들

그 행동에는 이유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아가면서

강아지와 더 많은 소통과 교감이 가능해질 수 있으니

더 자세히 살펴보게 되네요.

강아지에 대해서 그동안 몰랐던 정보들을 하나 둘 배우면서

강아지에 대해서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들이 이리 많았구나

강아지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으로 미리 공부해 두어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

재미있게 읽게 되는 퀴즈! 과학 상식으로 만나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