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배우는 픽셀 아트 - 인디 게임 개발자를 위한 도트 디자인 입문서
김윤정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은 복잡하다 생각해서 배워보려 하지 않았는데,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책으로 기본부터 시작해보게 되었답니다.

인디게임 개발자를 위한 도트 디자인 입문서로

만들면서 배울 수 있는 픽셀아트

기본부터 고급까지 단계별로 진행하는 도트 디자인 시작해봅니다.


도트 디자인은 점이 하나 둘 만들어내는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누구라도 관심 갖게 되는 디자인 개발이지만,

막상 배우려 하면 드로잉이나 디자인 정보가 많지 않다는 점에서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이 책에서는 게임을 제작하지 않더라도 배울 점이 많아서 도움을 받게 되었네요.

포토샵만 알아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이 책은

초보자라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죠.

포토샵으로 배워보기 시작해봅니다.

포토샵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기에

최소한에 기능들을 학습해 둘 필요가 있네요.



 

포토샵으로 기본적인 배경을 알파채널로 작업해야 게임 그래픽에 사용되는데,

비트맵 방식으로 픽셀아트가 된답니다.

직접 만들면서 배우는 픽셀아트라서 더 재미있게 배우게 되는데,

포토샵 툴로 기본 드로잉을 그리고,

캐릭터를 어떻게 제작할지 알아본 후

픽셀아트 색으로 팔레트를 이용해 주면 된답니다.

도트 그래픽에 맞는 색상을 통해서 게임에 어울리게 되는 캐릭터와 아이템들에 디자인을 시작해 보게 된답니다.

색상이 다양해져 색상의 색표현들로 화려함을 주게 되지만,

너무 화려한 색상보다는 이펙트 효과로 어울리게 되는 색상을 사용해 주게 되는데요.

이펙트에 원색을 사용하는 이유가 가장 눈에 잘 띄는 색이라서 긍정과 부정의 느낌을 주게 되지요.

정확하게 알려주는 요점 정리까지 깔끔하게 정리되네요.

꾸준하게 책을 따라가다 보면,

플랫포머라는 게임 만들기를 직접 만들게 되는데,

실전에서 어떻게 픽셀아트로 작업이 되는지 직접 경험하게 되면서

더욱 기대감에 빠르게 진행해보게 된답니다.

내가 만들 게임에 대한 구성과 시나리오를 생각하고,

캔버스 크기와 등장하게 될 캐릭터도 직접 구상해 보면서

내가 직접 만들 게임에 모션들도 구체적으로 만들어봅니다.

만들면서 배우는 픽셀아트 도트 디자인

처음엔 궁금증에 시작했지만, 책으로 따라 해보면서 실제 게임을 만들어 보니

실전 연습을 할 수 있어서 도트 그래픽을 배우는데 초보자도 도움이 되었네요.

도트에만 집중하면서 즐기지 못했지만, 게임을 직접 만들면서 애니메이션과 캐릭터에 움직임을 통해서

색다름을 경험하며 스테이지 구성까지도 배워보게 되었네요.

자세한 방법을 배우면서 기본기는 확실히 배우게 되는 책,

게임 개발에 더 욕심을 내보게 되네요.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따라가게 되는 특별한 책으로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