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워지는 것도 사랑입니까
황경신 지음, 김원 사진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을을 너무 좋아하지만, 가을이 오면 더 우울해지는 나에게

특별한 시간이 다가왔다.

황경신 작가시집, 지워지는 것도 사랑입니까

흐려지는 것도 추억입니까 지원지는 것도 사랑입니까

감성적인 사진 위에 아름다운 시에 만남으로

사색이란 단어를 함축한 가을,

책 속에서 찾게 되는 감성적인 사진들, 그 사진들을 만나면 만날수록

더해지게 되는 사랑이 눈물 나도록 아름답게 느껴지네요.

사랑, 이별, 기다림, 그리고 기도로

황경신 작가님에 시와 감성적인 사진과의 만남이 특별해지는 책으로

가을 감성을 깨워보네요.

무더움이 순간을 견디기 힘들게 만들었던 얼마 전,

선선하게 바람이 불어와 산책하고 싶어지는 지금,

가을을 더 잘 느낄 수 있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데,

거기에 더해서 하늘은 그림 속에서 막 튀어나온 듯 파란색으로 뒤덮이고

우리의 마음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고 있네요.

아침에 산책하고 마시는 따뜻한 차 한 잔에 책과 함께~

점심을 먹고 나서는 길에 따스한 햇볕까지

그 순간에도 책을 들게 하네요.

예민하지는 않지만, 계절에 변화를 너무 잘 느끼기에

가을이 너무 반갑지만,

가을에는 자연을 더 잘 느낄 수 있어서 그런지 감성이 마구 일깨워지는 것 같아요.

가을에 너무 잘 어울리는 <지워지는 것도 사랑입니까>

자연이 담긴 사진과 함께 감성을 담아 그 매력에 빠져듭니다.


며칠 동안 비가 내리다 그쳐

아침에 산책하다 풀들을 보니 무럭무럭 잘 자라서 무성해진 모습들을 생각나게 하네요.

살아가면서 몇 번에 사랑이 찾아오는지,

사랑이라는 감정을 알 것도 같으면서

너무 어려운 사랑입니다.

한때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하나만 생각하고 싶었던 순간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 순간도 잘 기억에 남지 않은 것 같은데,

이 글을 읽으면서 나만에 추억에 빠져들게 되네요.

사랑으로 더 성장하는

나를 발견하게 되고,

사랑으로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나를 발견하게 되죠.

순간은 변하지 않을 것 같은데, 그래서 더 설레고 기다려졌는데,

그 마음이 이젠 추억에 담겨 버리게 되네요.

가을에 파란 하늘 외롭지만 여유를 느끼게 해주는 특별함,

그리움을 삼기면서 그 추억들을 꺼내보게 되네요.

<지워지는 것도 사랑입니까>

책장을 넘기면서 가라앉게 되면서도 기대감에,

내 마음을 어느새 촉촉함으로 가득 채워주었네요.

가을을 느끼면서 시가 주는 감성을 그대로 받아들이게 되네요.

잔잔한 마음에 사랑을 다시금 불어오게 해주는 이 시간이 나쁘지 않아요.


다시금 읽어보면서 비 오는 날 만나면 더 센치해 질 시라서

특별한 일상에서 다시금 만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