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칠한 재석이가 소리쳤다 (양장) 까칠한 재석이
고정욱 지음, 마노 그림 / 애플북스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새로운 재석이 시리즈가 나오면서 더 찾아 읽어보게 되는 책이죠.

중학생, 고등학생이라면 더 공감하며 보게 되는 책인데

초6인 아들도 예비 중학생이니 읽어보고 싶다고 하네요.

더 커서 읽어보라는 형에 말에 자신도 다 컸다고 더 읽고 싶어 하는 마음 이해되네요.


고정욱 작가님에 책 아이들도 너무 잘 알고 있는 인기 시리즈로

차례만 봐도 사건들이 많이 등장하게 되죠.


현재 자신이 고등학생이라면 더 실감하게 될 텐데요.

또래 아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랍니다.

이번 8탄에서는 돈에 관련된 사건이고

돈에 대한 생각을 더 깊이 알아가게 되는 것 같아요.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는 더 소장하고 싶은 책으로

어떤 사건으로 만나게 된 건지 살짝 궁금해지기도 할 텐데요.

처음부터 찾아보면 더 이해가 쏙쏙~

책 속에 이야기가 궁금하시죠.


수경이가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알바비를 입금해 주지 않은 사장 때문에

얼마나 속상한지 친구들과 내용증명도 보내보고,

신고도 했는데 그 결과, 잘 해결되었을까요?

우리는 경제적인 필요에 의해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는데,

준오가 일하게 된 이유를 말하자 너무 놀라웠는데,

재활용 분야를 전공한다고 하네요.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데,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미리 경험할 수 있고 싶다면 더 깊이 생각해 보게 되겠네요.

자신의 진로를 위해서 선택한 아르바이트,

하지만 학교생활에 소홀히 해서 성적도 떨어지고 나중에 미래도 불투명해질 수 있기에

아르바이트에 대한 단점들을 간접적으로 배워볼 수도 있었는데요.

돈은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기에

돈을 벌어서 보람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경험하게 되네요.


힉생들이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배우는 점들도 많은데,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상처를 받는 경우도 있다는 점,

청소년들이 겪을 수 있는 일들을 다루고 있기에

직접 체험하지 않더라도 이 책을 통해서 돈이란 어떤 것인지

깊게 생각해 보면서 어른으로 살아간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잘 보여주게 된답니다.

가족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으로 따뜻함을 경험하고,

자신이 지금 제일 잘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도 찾아보게 된답니다.

진로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있던 아들도,

최근에 자신이 선택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에 이 책을 통해서 또 다른 배움을 갖게 되었다고 하네요.

지금 내가 행복할 수 있는 길이 무엇인지만 생각해본다면, 미래에 불안감 조금은 줄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