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2 - 초등 국어 고수 되기 프로젝트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2
한은호 지음, 유희석 그림,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다산어린이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읽기만 해도 국어 고수!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두 번째 책이랍니다.

국어 공부 점점 어렵다 여겨질 수 있는데,

좀 도 재미있게 오래 기억할 수 있는 학습방법이 있다면 더 좋겠다 생각되죠.

바로 흔한남매 시리즈로 불꽃 튀는 우리말! 배워보면 재미있게 스스로 성장하게 되네요.

흔한 남매 시리즈로 흥미있고, 재미있는 시간으로

국어가 이렇게 학습해 나갈 수도 있구나 생각되죠.

흔한 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속담이나 고사성어를 만나게 되는데,

잘 몰랐던 속담이나 고사성어를 자세하게 설명해주게 되네요.

헷갈렸던 우리 말, 에이미와 으뜸이랑 즐겁게 국어 공부 자 시작해봐요~

팬들을 위한 서비스~~ 사인까지 담겨져 있어 더욱 소장하고픈 책이되었답니다.

중간에 등장하는 퀴즈로 더욱 재미있게 배워보게 되네요.

속담이나 고사성어, 맞춤법, 관용어, 예절 언어에 대해서

헷갈렸던 궁금증 여기서 다 해결해드립니다.

1권에 이어서 2권에서도 이 책에 등장하는 우리말은 완벽하게 배워볼 수 있네요.

학습이라기 보다는 퀴즈 맞추기 게임처럼 재미있게 살펴볼게요.

만화를 통해서 만나보게 되니 더 쉽고 빠르게

초등저학년에 아이들에게는 딱인 것 같아요.

에이미 화내니깐 너무 무섭네요.

애니메이션에 관심많은 아들, 학습만화에 표정관리들도 유심히 보면서

일석이죠, 나도 이렇게 그려보고 싶다며, 더욱 푹~ 빠져 보게 된답니다.

방을 치우지 않아 엄마가 방을 치워 화가난 에이미,

상황에 맞는 속담!

미꾸라지 한 마리가 온 웅덩이를 흐린다.

정말 상황극처럼 속담이 마구 등장하니, 아들도 자신이 알고 있는 비슷한 상황에 속담들을

생각해보게 된다며, 더욱 재미있게 보게 되네요.

학습하는 내용이라서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게 된다는 점에서

나도 모르게 기억하게 된다는 점이 매우 좋고,

만화의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속담이 상황에 쓰이는지도 배우게 되면서

자연스러운 속담의 뜻도 알아가게 된답니다.

완전 유익한 공간으로 우리말 돋보기라고 하는 부분에서는

속담별 뜻을 정확하고 자세하게 사전처럼 한 눈에 보일 수 있게 정리해 놓았답니다.

이런 노트 정리 꼭 필요하지요.

고사성어에서는 열심히 배워보고는 가족들에게 퀴즈도 내어보는 아들,

고사성어도 속담처럼 만화로 배울 수 있어서

고사성어가 상황에 적절히 등장시켜가면서

자연스럽게 이해될 수 있네요.

재미있게 글로 이야기를 읽어 본 아이들은 흔한퀴즈는 척척 알아맞추니 더욱 기분좋아진다며,

다음 고사성어도 자연스럽게 넘어가게되네요.

고사성어 어렵다 느낄 수 있는데, 이렇게 스토리로 이해하니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된답니다.

이젠 자신도 모르게 입에서도 술술~

고사성어가 흘러나오게 된다는 아들,

한문도 등장해서 뜻을 보여주니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었답니다.

헷갈리는 맞춤법도 다시한번 확인해보면서

헷갈렸던 내용을 다시금 배워보네요.

책과 함게 따라쓰기 연습장으로

책에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듯, 직접 써보면서 정리해 볼 수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운 흔한남매 시리즈,

앞으로도 쭈욱 만나보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