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 박물관 책 읽는 샤미
박현숙 지음, 김아영(쵸쵸) 그림 / 이지북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박현숙 작가님에 책은 믿고 보게 되는데,

이번에 박현숙 작가님에 책 박물관 시리즈로

한국전쟁으로 타임슬립이라니 좀 놀라웠네요.

초등 아이들에게도 꼭 보여주면 좋을 책으로 예쁜 삽화가 등장하면서

친절한 동화로 독서에 즐거움을 높일 수 있답니다.

                            

박현숙 작가님에 책은 문장이 쉽게 읽히는 매력이 있어서 그런지

빠르게 읽어나갈 수 있는데, 다음에 이야기들 궁금해서 더 빨리 책장이 넘어가게 되었네요.

등장인물에 소개부터 시작되는데,

책 속에 인물 중 제일 맘에 든다는 소조호가 되어 책 속에 빠져보게 되는데,

엄마와 아빠 모두 함께 이별 여행을 9박 10일로 떠나게 되었답니다.

스파이 영화에 빠져 스파이를 우상으로 여기던 소조호

스파이들이 총집합된 곳이라 생각하고 스파이 박물관을 선택하게 되었네요.

스파이 박물관을 관람하던 중에

사고가 생겼는데, 후안 푸욜 가르시아의 DNA가 손가락에 묻어

그곳에서 의문의 남자 강비를 만나게 된 것이랍니다..

조호는 강비에게 스파이가 되어 전쟁으로 상처받고 있는 사람들의 시간을 과거로 돌려보내라는 지령을

받게 되고 타임슬립을 하게 된 것이랍니다.

우리나라 한국전쟁은 1950년에 일어난 전쟁으로

그 전쟁 중인 과거로 돌아가 강원도의 산골 마음에 도착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그는 소녀 서화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한국전쟁이 일어나는 과거로 타임 슬립한 조호에게는 어떤 일들이 생겨난 것인지?

타임슬립은 우리들에게 상상에 선물이 되는데,

직접 타임 슬립할 수 있다면, 어디로 가고 싶냐고 물어보면서

5년 후에 자신을 만나보고 싶다는 아들,

미래를 먼저 본 후 다시 돌아올 수 있냐며 여기에서 한참 자신에 생각을 꺼내 놓게 되네요.

한국전쟁이라면 더 주목하게 되는데,

한국전쟁 속에서 일어난 친구와 가족의 갈등을 다루고 있어서 그런지

조호의 모습이 아이들에 눈에는 어떻게 보일지 궁금해지네요.

우리나라에 전쟁을 떠올리며 가슴 아프게 애절함을 담아서 그런지

감동을 남겨주는 동화로 초등 아이들에게는 더욱 흥미롭게 읽힐 책이랍니다.

특별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 조호에 모험이야기도 놀랍지만,

한국전쟁은 그저 이야기로만 접한 우리 아이들에게

자신이 직접 타임슬립이라는 설정으로 한국전쟁 이라는 시간으로 들어가

직접 전쟁에 안타까움을 경험할 수 있었다는 스토리에 감동이 전해지게 되네요.

박물관 시리즈 박현숙 작가님에 책이라서 더 깊게

빠져들게 되었던 시간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