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본 눈 삽니다 킨더랜드 이야기극장
제성은 지음, 정은선 그림 / 킨더랜드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책에 제목이 익숙치 않아서 다시금 보다가 책표지에 그림을 자세히 보게 되었다.

남들은 잘 보지 못한 것을 혼자만 보는 아이에 대한 이야기로

 

요즘 신조어들이 많은데, 안본눈 삽니다라는 뜻은

보기 이전의 평온한 상태를 유지하고 싶어하는 신조어로

책 속에 주인공 공원이는 눈에 띄지 않는 조용한 아이로

남들은 잘 보지 못하는 것을

혼자만 보는 특별한 눈을 가진 아이의 이야기를 말하고 있네요.

아이들에게 자신만이 볼 수 있는 사실을 용기내서 진실을 밝히는 것이

얼마나 용기가 필요하고 힘든 일인지 말해주고 있답니다.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아이라는 점,

교장 선생님이 강아지랑 멍멍거리며 통화하는 모습도 보게 되고,

태풍이가 화장실 변을 보고 물을 내리지 않은 것도 보게 되네요.

공원이는 자신만이 가진 특별한 능력때문에 곤란한 상황에도 놓이게 되는데,

그래서 공원이는 자신이 본 진실을 말하는 것도 주저하게 된답니다.

공원이네 반에 사건이 생겼고,

공원이가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면, 친구가 억울한 상황에 빠지게 되네요.

우리 아이들이 친구들과 관계에서 어떤 노력을 하고,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무척 궁금해지게 되는데,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이야기도 꺼내 놓으면서

자신이 공원이었다면 어떤 노력을 했을지 생각해 보게 된답니다.

진실을 봤다고 해도 그 진실을 그대로 말해줄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고

그런 용기를 떠나서 귀찮다 여겨서 외면해 버리게 된답니다.

책 속에 공원이는 용기를 냈고, 친구들과 선생님에게 이야기를 통해 진실을 밝히게 되네요.

공원이의 행동은 용기있고,

우리 아이들에게는 큰 배움이 될 수 있답니다.

진실을 밝혀야 하는 순간에는 솔직하게 말하는 용기를 잃지 말아야겠죠.

다른 사람의 약점을 볼 때는 안본눈이 되어 안보이면 좋겠고,

친구들에 모습은 좋은 점만 볼 수 있기를 바라면서 멋진 아이들로 자라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