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 찾는 겁깨비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23
전은희 지음, 정경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책이 출간되는 반가운 소식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창작동화 시리즈

이번에 찾아온 이야기로 도깨비에 대한 책이라 더 기대감이 높아졌네요.

책 읽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좋은책어린이저학년문고는 크게 어려워하지 않고 재미있게 만나게 된답니다.

도깨비 하면 도깨비방망이와 전래동화에서 만난 이야기들이 떠오르게 되는데,

초등 아이들에게 찾아온 이번 이야기는 어떤 내용일까요?

표지에 그 궁금증이 담겨 있는 것 같아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에 특별함은 그림책처럼 그림이 더욱 재미있는 책으로

글과 그림을 보면서 자신에 생각도 확장시켜주니

책 읽기 시간이 너무나도 소중하게 된답니다.

책 속 내용 자세히 만나볼게요.

도깨비에게는 어떤 소원도 다 들어주는 도깨비방망이가 있는데,

여기 도깨비 나라에는 도깨비방망이에 에너지 표시가 되어 있어요.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도깨비방망이 에너지 충전을 위한 바람의 언덕으로 향하는 길

바람의 언덕은 정말 싫다는 도깨비에 이야기 너무 궁금해지네요.

도깨비방망이 충전을 위해서 바람의 언덕으로 어쩔 수 없이 가게 된 겁깨비!

알고 보니 인간 세상으로 내려가 인간들을 골탕 먹여야 한다는데,

우리 겁깨비 너무 겁에 질려 어쩜 좋아요.

과연 겁깨비 인간 세상에서 도깨비방망이 에너지를 채우고 돌아올 수 있을까요?

마침 딱지를 빼앗겨 기분이 몹시 상한 건호는 모래에서 작은 방망이를 발견하게 되네요.

그 방망이를 가방에 넣고 바로 태권도 학원으로 향하고,

도깨비는 건호를 따라가게 되지요.

이런, 이렇게 겁이 많은 도깨비 어떻게 자신에 도깨비방망이를 찾을 수 있을지 걱정되네요.

한 번 책을 읽기 시작하면 중도에 그만두지 못하는 이유?

다음 이야기 너무 궁금해서 책장을 부지런히 넘겨야 한다는 점이랍니다.

열심히 읽고 또 읽고,

재미있게 빠져드는 시간,

도깨비를 만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놀라운데,

건호가 겁깨비를 만나고 도깨비를 볼 수 있다는 점 놀랍죠!

​                                                            

재미있게 읽으면서 스토리에 빠져들고,

건호는 도깨비방망이를 겁깨비에게 돌려주었을까요?

궁금하지만, 더 열심히 읽어봐야겠죠.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문고 시리즈

책을 열심히 읽고, 독후활동 시간도 기다려지게 되는데,

책을 더 깊이 이해하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시간이 바로

독후활동 시간으로 책을 열심히 읽었다면 기억하고, 자신에 생각을 물어보게 되네요.

우선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시리즈 표지에 대한 생각도 밝혀보게 되네요.

표지부터 자신에 생각이 어떠했는지 물어보면서

책에 대한 기대감부터 다르게 되네요.

이렇게 독후활동 책을 읽고 습관처럼 작성하다 보면,

책에 대한 깊이도 더 깊어지면서 더 오래 기억하고,

책을 펴낸 출판사와 작가님에 이름도 함께 기억하는 시간,

다양한 질문들,

책을 그냥 읽지 말고, 다양하게 주인공 입장이 아닌, 누구에 입장에서 책을 읽었느냐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게 되는데,

책을 해석하는 입장에 차이가 있으니 책을 읽고 기억하고 싶은 순간들이나

질문에 대한 답을 찾으면서 다시 한번 책 속 내용에 빠져들게 된답니다.

웃음 찾는 겁깨비를 읽으면서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에 이야기도 꺼내놓게 되는데,

학교에 새로운 친구가 전학와서 친구들에 시선을 한몸에 받는 걸 보면서 부러워하며

질투하는 자신에 모습에서 전학가보고 싶다고 생각들었다는 아들,

즐거운 학교생활, 궁금한 학교생활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게 되네요.

책과의 시간 아들에 일상에 조금 더 가까이 함께 들어가보며,

아들에 성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만나볼 수 있는 시간으로

책을 읽고 더 깊이 들여다보는 시간으로

더 재미있게 참여하게 되었네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웃음 찾는 겁깨비> 재미있게 만나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