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에 만드는 일주일 반찬 - 44만 유튜버 영자씨의 요린이도 쉽게 따라 하는 집밥
서영자 지음 / 용감한까치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 집밥을 더 많이 찾게 되는 요즘,

아이들이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하면서 하루 세 끼, 간식까지 챙겨 먹기에

더 엄마에 요리 솜씨가 간절해질 때랍니다.

요리 솜씨가 별로라서 그동안 반찬가게 종종 다녀왔는데,

엄마만에 요리 솜씨를 몰라보게 업그레이드해주는 유튜버로 <영자씨의 부엌>도움을 받았는데,

요리책으로 출간되어 반갑게 만나보게 되었네요.

간단하게 짧은 시간에 만들 수 있는 반찬을 알려주어

워킹맘도 도전해보면 좋을 요리책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네요.

요린이도 쉽게 따라 하는 집밥 <1시간에 만드는 일주일 반찬> 용감한 까치 도서로 만나볼게요.

엄마들이라면 너무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입소문에 저도 찾게 되었던 유튜브 구독자 44만 명을 갖고 있는 <영자씨의 부엌>

요리 좀 한다는 분들은 더 잘 알고 계실 테지만,

요리를 좀 겁나하는 분들이라도 힘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일주일 반찬 뚝딱 만들 수 있어서

반찬 걱정 덜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 매력적인 요리책이랍니다.

엄마들이라면 요리는 자신 있어야 할 텐데, 전 제일 자신 없는 게 요리라니 어쩜 좋나요?

하지만 걱정 안 하고 요리책만 따라 하기로 결정하고 끙끙 하루 이틀 책과의 씨름을 해봤죠!

주방에 항상 비치해 두어야 할 요리책으로 열심히 책광의 씨름 후엔

직접 만들어 보야지 요리 실력도 늘어나겠죠!

밑반찬만 맛있어도 한 끼 걱정은 사라질 텐데요.

가성비 최고에 일주일 밑반찬 정말 엄마들에겐 배우고 싶은 최고겠죠!

요리책에서 설명해 주는 계량 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필수인 기초적인 부분들,

불세기 조절에서부터,

식재료 썰기 방법들도 직접 사진으로 설명해 주고 있어서 초보맘들도 쉽게 이해하게 되네요.

제일 어렵다는 식재료 손질법들을 직접 보여주고 있는 부분이지요.

전 개인적으로 오징어를 손질하기 겁나서 손질이 다 된 오징어를 사곤 했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손질하는 방법도 알려주니 다음엔 도전해 봐야겠어요.

한참 꽃게 철에 직접 엄마표로 선보이면 좋을 꽃게탕 이젠 손질도 자신 있을 것 같아요.

그 외 도구들 관리법부터, 식재료 보관 노하우까지 전수해 주고 있는데,

영자 씨만의 노하우가 책 속 곳곳에 담겨 있네요.

어떤 요리든지, 주 재료가 매우 중요하죠.

이렇게 주 재료에 대해서 미리 준비할 재료를 보여주고 반찬을 만들기 시작해 봅니다.

 

1시간 안에 완성할 수 있는 반찬 3가지를 뚝딱 완성하게 되는데,

식사 시간 전에 완성하게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네요.

이젠 메뉴 고민도 덜 수 있어서 너무 편한 시간이 되겠어요.

 

한두 번만 따라 해봐도 금방 따라 만들 수 있다는 점,

쉽게 설명되어 요리 팁까지 알려주고 있네요.

일주일 반찬 만들어두니 너무 편하게 식사 준비 완성이네요.

이젠 반찬가게 좀 덜 가게 될 것 같아요.

미리 식재료 주문해 두고 1시간 안에 만드는 일주일 반찬!

아들이 집밥이 최고라며 집에서 온라인 수업에도 점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고 더 좋아하고 있네요.

미리 준비해두니 급하게 식사 준비, 부담감도 줄어들게 된답니다.

 얼큰한 요리 좋아하는 우리가족을 위해서

하나 둘 만들어 보니 반찬이 풍성해지네요.

                                                

요리시간이 더 즐거워지고,

요리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노하우까지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책으로

<영자씨의 부엌> 요리이도 쉽게 따라 하는 집밥 <1시간 안에 만드는 일주일 반찬> 고마운 요리책이네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