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좋은 심리 습관 1 : 사교성이 좋은 아이 초등학생을 위한 좋은 심리 습관 1
샤오허 심리연구소 지음, 이에스더 옮김 / 오렌지연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부터 온라인 수업에 적응하는 아이들,

사회생활을 학교에서 시작하게 되는 아이들에게

친구들과의 관계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온라인으로 학교 수업을 하고 있다 보니 친구들과의 대화도

스마트폰에 톡, 채팅으로 진행하게 되는 현재에 아이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책이네요.

초등학생을 위한 좋은 심리 습관 첫 번째 책으로 사교성이 좋은 아이

심리학을 바탕으로 책 속 관계의 기술들,

우리 아이들에게 인간관계 좋은 습관을 알려주게 되네요.

우리 아이들이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는 곳이 바로 학교, 유치원인데요.

단체생활을 시작하면서 낯선 환경에 놓이게 되면서 불안감도 높아지게 되는데,

새 학기에 아이들은 저마다 노력하면서 성장하게 되네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하나 둘 경험하는 과정들, 너무나 소중한데요.

아이들이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들을 여기서 다시 한번 배우게 된답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좋은 심리 습관으로

 

사교성이 좋은 아이 5장으로 나누어 45가지에 상황들을 직접 만나보게 되네요.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를 아이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보여주면서 간단한 설명까지 달아주었네요.

모르는 친구가 말을 걸어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쉽게 말을 건네지 못할 수도 있지만, 친구에게 반갑게 인사하며 어떻게 상황을 만들어가면 좋을지 알아볼게요.

초등 저학년에 아이들도 쉽게 전달되는 그림으로 1단계, 2단계로 직접 상황을 전달해 주니

재미있게 상상하며 그 상황에 들어가게 되네요.

똑같이 직접 친구에게 실천해보고 싶어 하며 두려움이나 불안감은 조금씩 내려놓게 되네요.

궁금한 점들도 생겨날 수 있는데,

3단계, 4단계에 과정을 거쳐가면서

마지막에 심리학 박사님과 직접 옆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처럼,

상담까지 바로 확인해 보게 된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관계의 기술은 무엇보다도 중요하기에

우리 아이들이 알아야 할 관계의 기술 직접 상황으로 만나보면서

좀 더 사교적이고 친화력이 높은 아이가 되어주면 좋겠네요.

자신이 생각하는 답을 직접 말해보기도 하면서 자신이 경험했던 일상을 꺼내 놓기도 하면서

미처 알지 못했기에 친하고 싶었던 친구와 잘 어울리지 못했던 추억도 떠올려보게 되네요.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교우관계에 대한 어려움을

<사교성이 좋은 아이>라는 책으로 친구와의 관계를 비롯하여

선생님, 부모님, 할머니, 할아버지와의 관계 등

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법을 배워보면서 자신에 변화된 모습을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부분으로 적극적인 변화를 위한 책 아이들에게 선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