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를 시로 말하다 실천시집 2
최영호 지음 / 웰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너무나 다른 일상을 보내고 있는데,

작녀 코로나 바이러스로 예기치 못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죠.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일상이라서 적응이 쉽지 않았던 시간들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게 되는데, 건강한 삶을 위해 더 노력하게 되네요.

                                    

코로나시대로 현재 많은 변화를 가져오는 일상들

집에서 학습을 이어오는 학생들도 너무 많아졌는데,

이처럼 코로나시대로 변화된 일상들을 살아가면서 나쁜점만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즐기는 취미생활까지도

현재를 이기려면 더 빨리 적응해 나가면서 스스로 단단해지도록 노력하게 되네요.

                                    

<코로나 시대를 시로 말하다> 최영호 시인에 책으로

어려움을 조금 더 이겨낼 수 있는 위로를 얻어보기도 하네요.

코로나시대에 하나님에 말씀으로

위안을 삼고, 더 편안해지기 위해서 필사도 좋은 것 같아요.

                                    

글로 한 번 만나고 잊어버리는 것이 아니라

보고 싶을 때 꺼내 볼 수 있도록 감동을 남길 수 있도록 다시 적어 남겨보면서

힐링에 시간도 가져봅니다.

마스크를 사용하면서 개인위생에 더욱 철저히 하다보니 이번에는 감기환자도 줄어었다고 하네요.

스스로를 돌보면서 성장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대견하다는 생각도 들어요.

코로나 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고민했던 내용들,

더 깊이 생각해 보면서 의미를 찾아보고 책에 글들을 적어보면서 그 뜻을 생각에

감동으로 받아 오래 기억되어 주네요.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