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꿈꾸는 미용사입니다
명수빈 지음 / 굿위즈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나에게 특별한 책,

꿈을 이루는 힘은 바로 실행해야 한다는 말을 남겨주네요.

25년간 헤어디자이너로 살아간 그녀에 이야기

현재는 디엘 헤어의 원장으로

어릴 적부터 머리를 땋고 꾸미는 것을 좋아했기에 지금에 헤어디자이너로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미용실은 누구에게나 행복을 선물해 주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그 안에서 일하는 헤어디자이너 또한 일에 열정과 행복을 가져야만 꾸준하게 일해 나갈 수

있을 텐데요. 우리가 생각하는 헤어디자이너에 길은 어떤 길일까요?

누구라도 예뻐지고 싶고 예쁘게 꾸미고 싶은 마음은 있을 텐데요.

자신을 위해서 누군가가 그런 일을 해주는 것만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미용사로서 그 길을 걸어간다는 것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 본 5년 전에 나에게도 처음 시작부터 한 가지만 생각하고 꾸준하게 노력했다면

결과가 달라졌을까 하는 생각을 낳게 하네요.

저자는 미용에 있어서 선배이면서 현재 디엘 헤어 원장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고객 응대와 매출에 대한 노하우도 담겨 있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잘 이겨내고 후배들에게도 힘이 되어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답니다.

자신만에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다양한 경험도 있었을 텐데요.

환경이 어려워서 일찍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면서 미용 일을 배우게 되었다는 저자에 이야기

지금은 화려함이 좋아서 미용 일을 배우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겉으로 보이는 부분보다는 내면에 자신에 마인드가 매우 중요하기에

자신이 만족해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한다는 말에 너무 공감하게 되네요.

자신에게 맞는 일을 정하고, 자신이 제일 잘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되었다면,

최선을 다해서 스스로 내면을 관리해 나가는 것 또한 능력이라는 말,

선택한 일에 대해서는 최고가 되어야 하기에

고객 맞춤 마케팅에도 너략해 주어야 하기에 현재 저자처럼 성공할 수 있겠죠!

행복한 삶이 주는 성공 비결, 항상 이 둘의 관계는 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저자가 알려주는 성공에 노하우

지금 나에게도 적용될 수 있기에 어렵게 미용 자격증을 따놓고도 활용하지 못하는 현재에 나를 다시금 돌아보면서

또 한 번 노력해서 도전해 보고 싶어지네요.

성공은 자신에 학력이나 스택보다도 더 중요한 특별한 성공 비결을 이 책 안에서 찾아볼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