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보컬트레이닝 수업 - 제대로 된 발성부터 나만의 목소리로 노래 부르기까지
차태휘 지음 / 지노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느끼고 싶어서 더 노래를 좋아하게 되는데,

가수가 되고파 하는 아이들도 많아서

요즘은 청소년들에게 보컬 트레이닝 수업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중학생인 아들 학교에서 동아리를 들어가고 싶지만,

자신이 없어서 망설여지다 결국 포기했다고 하네요.

평상시 음악을 너무 좋아하고 노래 부르는 것도 좋아하는데,

이렇게 그냥 취미로 즐기는 것도 좋지만, 수업을 들어보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책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네요.

                            

 

청소년기에 남자아이들은 변성기도 거치게 되니

살짝 공포감도 있지만, 스스로 잘 관리해서 나만의 목소리 관리 팁도 배워봅니다.

노래에 관심이 많거나 자신의 목소리에 자신감이 없을 때

만나보면 도움 될 책으로 현직 보컬 트레이닝 수업을 진행 중에 있으니

차태휘 선생님에 노하우를 잘 배워보고 싶네요.

책은 7장으로 나누어 설명해 주고 있는데,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는 방법에 더 집중하게 되네요.

노래에 관심이 많지만, 어려운 책으로 전혀 도움을 받을 수 없었다면,

바로 이 책으로 그 궁금증을 해결해 낼 수 있는데,

책 속에 주인공 연경이와 삼촌에 대화로 더 읽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노래를 제대로 잘 부르고 싶은 친구들은 더 기대감을 갖고 보겠죠!

보컬에 대한 이야기로 재미있게 읽게 된답니다.

노래에 대한 기본적인 이야기들을 처음 접하면서

노래에 가장 기본인 음정과 박자를 맞춰서 노래를 부르는 방법부터 시작하게 되는데,

목소리나 느낌만 적당히 흉내 냈던 지난 노래랑은 다르게 노래하게 되는 변화도 찾아오게 되네요.

음치도 고칠 수 있다면?

소리를 높게 낼 수 있다는 감각을 찾게 해주는 연습을 하고,

음치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도 더 연구해 보게 되네요.

음정과 소리에 익숙해질 때까지 듣고,

노래를 연습해 주면 음치도 해방될 수 있겠네요.

우선 건강한 목소리를 내는 게 중요하기에

변성기에는 크지 않은 볼륨으로 목소리를 아껴가며 연습하면 되는데,

목 관리를 위한 방법도 챙겨주어야겠네요.

우선 노래에서 제일 부담스러운 고음을 내는 방법에도 관심이 많이 가는데,

음역대는 재능처럼 타고난다고 하는데,

연습을 통해서 음역대도 확장될 수 있다니 놀랍네요.

책을 읽으면서 점점 더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는 방법은 연습으로 달라질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되면서

열심히 좋아하는 노래 더 정성껏 불러보고 싶어지네요.

보컬 동아리에도 관심만 갖지 말고 도전해 보고 싶어졌답니다.

역시 망설일필요 없이 도전해보고 방법도 찾아보면 될 것 같아요.

정말 큰 도움이 되는 책, 자세하게 알려준 방법대로 우선 실천해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