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생각 - 창조력을 깨우는 28가지 생각 원리
황근기 지음, 김정진 그림 / 다산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만에 주장이 너무 약해서 항상 걱정하는데,

이젠 초등 고학년이 되는 아들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학교생활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며 걱정만 늘어놓게 되네요.

마냥 친구들에 의견에 따라 하기만 하는 아들,

이제는 자신만에 생각도 키워볼 수 있기를 바라면서

아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책이라서 관심 갖고 만나봅니다.

                            

정말 이런 책이 필요했는데,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책이더라고요.

책에 대한 정보도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어떤 생각 방법이 있는지 살펴보게 되네요.

책 제목도 매력적인 1일 1생각!

하루에 한 가지 생각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책으로 기대감도 높아지는데,

1일 1생각 책에는 28명의 위인들이 가진 장점을 소개해 주게 되네요.

위인들에 장점을 만나보며서 우리 아이들에 장점도 찾아보면서 더 유익한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네요.

책 속에 인물들을 처음 만나는 경우도 있지만,

알고 있는 인물들을 만나면 더욱 반갑게 읽게 되는 책,

책 속에 워크북까지 구성되어 직접 활용해 보면서 1일 1생각, 생각 원리를 찾아보게 되네요.

첫 번째 만나는 위인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이야기로 만나봅니다.

 

천재 발명가로 인정받았던 다빈치,

다빈치가 남긴 발명품 중에는 연관 지어 생각해 보며 좋은 습관을 통해

만들어졌던 발명품이 가득한 것을 알게 되네요.

자신만에 새로운 아이디어도 찾아보면서 창의력도 키워보게 되는 시간,

 

일화를 통해 재미있게 생각 비법을 배울 수 있어 워크북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게 되네요.

호기심을 자극해 자신만에 정답을 찾아가면서

단순한 학습 능력이라기보다는 생각 능력을 더 키워볼 수 있는 시간으로

생각 능력의 차이로 일상에 변화로 자신에 미래까지 바꿔볼 수 있답니다.

꾸준하게 4주라는 시간을 함께하다 보면,

자신만에 생각 능력이 얼마나 성장했는지도 알 수 있겠죠!

제일 재미있게 참여한 워크북,

모양 예측하며, 쪽매 맞춤해보면서

온 가족이 둘러앉아 즐거운 시간도 만들어가게 되네요.

함께 풀어볼 수 있는 퀴즈 시간, 다양한 생각으로 만나보면서

생각 천재로 도전해 보면 좋을 책,

초등 아이들에게는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