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술 먹는 마녀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21
이수용 지음, 박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만 재미있다 보던 아이들도

그림과 글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에 매력에 빠지게 되네요.

특별한 매력이 넘쳐나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재미있는 이야기에 자신에 일상을 담아 더욱 빨려 들게 되는 책이랍니다.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121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자신에 이야기는 아닐지

더욱 솔깃해져서 만나보게 되는 이야기 <심술 먹는 마녀> 만나봅니다.

 

책을 읽으면서 자신에 마음을 움직이는 순간들이 생기게 되는데,

책을 읽고 난 후 더 오래 기억에 남을 독후 활동지로 자신에 생각을 남기게 되네요.

꾸준하게 독후 활동에 시간을 가지게 된다면,

자신에 생각을 정리해 주고, 독서에 즐거움도 몇 배 더 높일 수 있답니다.

책 표지만 봐도 책 속에 이야기들이 살짝 엿보이게 되는데,

심술궂은 마녀가 원하는 것을 빼앗으려는 것 같아서 더 얄밉기만 하네요.

못생긴 심술 먹는 마녀? 자세하게 만나볼게요.

그림책만 좋아했던 초등 저학년에 아이들도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로 텍스트와 그림으로 조금씩 익숙해지는 시간이죠.

책 속에 주인공 지유에 일상으로 들어갈게요.

지유는 속상한 마음을 마녀에게 털어놓게 되는데,

지유는 답답한 마음을 마녀에게 털어놓고 홀가분해질 거라는 말에 넘어가게 된 거죠.

하지만, 지유는 마녀에게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았지만, 시원해지는 것 같지 않았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마녀는 그 심술궂은 마음 덕분에 점점 젊어지기까지 하네요.

지유는 자신이 이상해진 것을 느끼게 되네요.

자신의 모습을 잃어가는 것만 같아서

자신의 본래 모습을 되찾고 싶은 지유는

마녀와 맞설 결심을 하게 되죠.

아이들에게는 자신도 모르게 마음속에 있는 생각을 만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마음을 조절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 후회하는 일들도 생겨나게 되네요.

좋아하는 친구가 순간 질투가 나서 친구가 아끼는 물건을 그만 망가뜨려 버려서

친구에 속상한 마음을 보고도 아무렇지도 않은 경우가 있었다며,

아이에 경험을 함께 이야기도 해보고,

친구가 자신에게 속상하게 만들었던 경험도 꺼내 보기도 합니다.

이렇게 자신에 경험을 떠올려보면서 그때에 모습에서 자신에 마음을 이해하게 되죠.

새 학기가 시작된 요즘 아이들도 부모님도 걱정이 많아지는 시기인데,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책으로 서로에 소통에 시간이 만들어지게 되네요.

지유에 이야기는 전혀 낯선 이야기가 아닌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기에

함께 어려운 일들을 해결해 보게 된답니다.

그 중요한 시간이 독후 활동지로 표현해보면서

심술 먹는 마녀가 지유에 어떤 부분을 빼앗으려 했는지도 함께 이야기하면서 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네요.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마녀에게 맞서는 시간,

용기와 지혜를 가질 수 있는 동화로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독서 시간이 되어 주었답니다.

질투하는 마음이라도 자신에게 마음은 다 소중하기 때문에 사랑에서 시작된 마음이라는 것을 알고,

앞으로도 자신에 마음에 상처를 갖지 않도록 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라면서

자신에 마음을 챙길 수 있는 시간의 가져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