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 배워야 합니다 - 평범한 일상을 바꾸는 마법의 세로토닌 테라피!
이시형 지음 / 특별한서재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은 마음이 아니라 뇌에서 시작됩니다!

자신이 얼마나 행복한지 몰랐던 지난시간,

사람들과 함께하는 방법이 많이 서툴렀던 나였음을 뒤늦게 알게 된 시간이었는데요.

코로나로 교류가 더 줄어들면서 혼자만에 시간을 더 많이 가지면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도 갖게 되었네요.

다 나쁜 것만 있었던 것은 아니었기에 돌아보는 시간도 되었고,

배우는 시간도 되었던 것 같아요.

살아가면서 하나 둘 배움에 끝이 없음을 느끼면서 나는 행복도 배워야만 했구나 알게 되었네요.

 

마음에 평안을 찾지 못해서 늘 불안감에 휩싸이면서 나만에 안정을 위해서 찾았던 힐링타임,

미리 만났더라면 좋았겠다는 생각도 가지게 되네요.

책을 읽는데 부담스럽지 않게 술술 익히면서 뇌과학에 대한 내용도

많이 어렵지는 않았기에 이해할 수 있었답니다.

심리학 책을 자주 읽어주면 좋은점은, 내 마음을 들여다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요즘 뇌과학에 대한 책들이 종종 베스트셀러로 등장하는데,

심리적인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주니 나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네요.

생각보다는 재미있는 이론으로 나에 대한 일상을 더 깊이 이해하고 다시 점검해 보게 되니 좋더라구요.

그냥 흘러가는 것 처럼 생활했기에 불안전한 생활들과

두서없이 하게 되는 일들도 부담감도 넘쳐났던 지난시간들과는 다르게

미리 계획을 하게 되고, 월별로 일별로 디테일한 계획을 잡아보게 되었다는 점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네요.

계획적인 삶으로 계획적은 습관을 익히게 된다면,

삶이 더 편안해질 수 있고, 그래서 스트레스도 덜 받게 된다는 점에서

이 부분은 사회생활에 큰 장점이 되기도 하지요.

세토로닌에 대해서 설명해주시는 이시형 박사님에 이야기에서

세로토닌 결정판이라는 말이 딱 맞는 것 같아요.

보기 편하게 구성되었다는 점에서 초보자에게 도움되고,

뇌과학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네요.

전문가의 내용이라 부담스럽지 않을까 살짝 걱정했지만,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내용이라

힘들게 생활하고 계시다면, 이책을 꼭 만나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음이 아니라 뇌에서 시작된다는 말에 공감하면서 이시형 박사님에 책들도 찾게 되네요.

편안하게 읽어볼 수 있는책, 나를 돌아보면 일상에 부족한 부분들도 점검해 볼 수 있고,

스트레스 받는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서

인생에서 배울 점들이 앞으로도 참 많겠구나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