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의 아이를 돌봐드립니다 1 요괴의 아이를 돌봐드립니다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미노루 그림, 김지영 옮김 / 넥서스Friends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타지 동화로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작가님에 신작도서

좌충우돌 요괴 육아 판타지라니 더욱 기대되었던 책입니다.

일본 도서로 어린이들에게 인기 최고에 도서로 작가님에 책은 베스트셀러가 되었는데,

이번에도 기대감이 폭발적인 것 같아요.

작가님에 책은 믿고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제목만큼이나 기대되는데,

요괴 아이들의 돌보미라니!

책 표지만으로도 어떤 요괴의 아이들일지 궁금해지는데요.

등장인물부터 살펴봅니다.

책 속에 주인공, 야스케는

이상하게 사람들 앞에 서면 한마디도 못하는 소년인데,

악몽을 반복해서 꾸게 되는 야스케

같은 내용의 악몽을 꾼 날, 산책을 하던 중에 신비로운 빛을 뿜는 하얀 돌을 만나게 된답니다.

꿈속에서 본 악몽이 떠올라 돌을 멀리 집어던져 버렸는데,

 

그날 밤, 요괴들이 무시무시한 얼굴로 찾아와

그 길로 요괴의 세계로 끌려가 영문도 모른 채 심판을 받게 되는 야스케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야스케가 산책길에 만났던 하얀 돌에 정체는

모든 요괴 아이를 돌보는 돌보미 요괴의 집이었다고 하네요.

이런 엄청난 일이 벌어지다니, 야스케도 놀라웠겠죠!!

하루아침에 집이 깨져버린 돌보미 요괴는

요괴의 세계를 떠나버리게 되었고,

아이를 가진 부모 요괴들은 돌보미 요괴가 갑자기 떠나버려 난리가 나버렸네요.

정말 아이를 가진 부모들은 돌보미에 존재가 엄청나기에

충분히 공감하게 되는데, 어쩜 이렇게 작가님에 책은

아이들도 재미있지만, 어른들이 봐도 재미있을까?

책에 후기에서 비밀이 밝혀지네요.

작가님에 이 책은 어른을 대상으로 한 소설이었다는 점,

하지만 아이들을 위한 책으로 다시 수정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 재판에서 야스케에게 어떤 판결이 내려진 것인지?

궁금하니 얼른 찾아보게 되는데,

 

 

         판을 내리겠다. 인간의 아이, 야스케. 우부메를 상처 입힌 죄로,

아이를 가진 요괴들에게 입힌 손해가 막심하나니!

속죄하기 위해 아기 요괴들을 맡아 돌볼 것을 명한다.

우부메가 돌아올 때까지, 요괴 아이들을 정성껏 돌보도록, 이상!

 

돌보미 우부메가 돌아올 때까지,

야스케는 아기 요괴들을 맡아 돌보는 돌보미를 맡아 해야 하네요.

야스케가 요괴세계 돌보미라니?

야스케를 찾아오는 요괴세계 귀여운 아이들,

자, 그럼 어떤 요괴 아이들을 돌보게 될까요?

미꾸라지 요괴, 가위 요괴와 닭 요괴까지

자기보다 더 작은 요괴 아이들을 돌보며

야스케는 자신이 변해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답니다.

야스케에 행동에서 우리는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게 되는데,

자신에 행동에 대한 반성과 그 책임을 이행하는 야스케

아이들에게 또 다른 배움을 선물해 주고 있는데,

아주 작은 것이라도 하찮은 것은 없으니 더 조심하면서

잘못에 대한 책임도 성실히 이행하게 되는 야스케에 돌보미 일에

마음을 다하며 정성껏 돌보미를 하면서 마음에 문을 여는 야스케를 만나게 되네요.

앞으로 야스케가 만나게 될 요괴들도 더 궁금해지고, 어떤 사건이 벌어질지 더 흥미로운 스토리 기대하게 되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판타지 동화로 즐거운 독서시간을 갖게 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