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요괴전 4 - 퍼즐킹 대회의 음모 : 빈틈없이 완벽한 도형을 찾아라 개념연결 초등수학 모험 만화 4
이한율 지음, 정현희 그림, 최수일 정보 / 비아에듀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너무 어려워진 수학을 접하게 된 아들,

수학이 이렇게 어려우니 수포자 당연하다면서도

수학 학습만화만큼은 재미있게 보니 어찌 된 일일까요?

수학적 개념을 재미있는 학습만화로

수학 요괴전 시리즈는 아들에게는 항상 기다려지는 학습만화라니

이렇게 수학 개념을 익혀보고 싶네요.

 

 

수학요괴전 4즐킹 대회의 음모 –빈틈없이 완벽한 도형을 찾아라

 

수학요괴전 4번째 책으로 빈틈없이 완벽한 도형을 찾아라! 미션으로

도형에 개념을 만나볼 수 있는 모험 만화 더욱 기대가 되네요.

개념 설명을 알기 쉽게 구성해 준 책이라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는

꼭 만나게 해주고 싶은 학습만화랍니다.

수학요괴전 더 재미있게 만나보기 위해서 주인공과 친구들을 만나보면서

더욱 즐거운 시간 기대해 보네요.

차례를 보니 흥미롭기까지, 자 그럼 자세히 만나볼까요?

퍼즐킹? 아들도 궁금해하면서

일반 수학이 아닌, 최고의 수학 인재를 뽑는 대회라면서

최고의 수학 인재라면,

핸드폰 앱을 통해서 문제를 제한 시간 안에 해결해야 하는데,

역시나 교과서에서 힘들게 풀어봤던 문제들이 등장하고 있네요.

삼각형을 조각 내면 되는데, 세 개의 각을 한 점에서 모으면 180도가 되죠.

아주 쉽게 그림으로 설명해 주니 수학에 개념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잘 알게 되네요.

수학에 있어서 개념에 중요성 말로 다 못하지만,

수학 모험 만화를 만나보면서 스토리에 잘 믹스된 개념이

아이들에겐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게 빠져들게 되네요.

교과서에서는 그리도 이해 가지 않던 개념들도

여기서는 한 번에 알아듣게 된다는데,

참 이상한 일이지 않나 싶지만, 이렇게라도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면야

얼른 개염 연결해 주는 수학 모험 만화 수학요괴전 만나게 되네요.

하나의 에피소드가 끝나면 좀 더 심화된 이해를 하면서

다음으로 개념이 연결해 주기 때문에

수학도사라는 코너를 통해 핵심을 인지해 나갈 수 있답니다.

초등 아이들에게는 또 다른 호기심 해결에 시간이 되는데요.

멘토와 대화를 나눈다는 점에서 특별함이 가득하게 되네요.

최박사님에 답변에는 일상생활과 잘 연결해 주고 있기 때문에

우리에 일상에서 적용해 볼 수 있고,

수학적 개념이나 응용한 부분을 더 많이 알아가는 시간이 된답니다.

신기한 요괴들과의 모험 이야기

자연스럽게 배워볼 수 있는 시간으로 도형에 대한 궁금증을 찾아보고

스스로 해결해 낼 수 있는 문제해결력까지

체계적으로 알아가는 시간이 되어주네요.

수학을 학습하는데 어려운 부분은 집중적으로 파고들어

설명해 주는 최박사님에 친절한 설명으로 수학에 기본적인 핵심 내용까지도 잘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답니다.

책 속에 등장하는 재미있는 만화로 수학적인 사고와 수학적인 노하우를 전수받아

수학과 좀 더 친해지게 되면서 수학에 흥미로운 부분을 하나 둘 알아가게 되네요.

자세히 보면 수학을 배우게 되는 12년의 개념들을 자세히 보여주고 있는데,

오늘 배우게 된 수학 개념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알아보게 되네요.

왜 우리가 수학을 배우고 어떤 과정을 거치게 되는지 만나보면서 지금 배우는 단계도 살펴보면

앞으로 배우게 될 수학도 알아갈 수 있겠죠!!

자, 그럼 수학 어디까지 배우게 되는지 만나볼게요.

수학에 흥미를 높이며, 수학적 사고까지 성장시켜 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