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 (박정아).윤이사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로

두 가지 프로그램의 핵심 기능만을 배워볼 수 있는 맛있는 디자인에 도서로 만나봅니다.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2021 그래픽 입문서 답게 자세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떠라 배우면 되는 학습 자 그럼 배워볼까요?!

 

 

 

CC2021 최신버전으로 신기능을 빠르게 익혀볼 수 있어서

 

실무로 활용하기 딱 좋을 교재라는 점에서 빠르게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이 책은 필수인 것 같아요.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중에 하나인데요.

머리말에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도 등장하고 있네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업무를 시작하게 된 초보이기에

업무에 도움되는 입문서 답게 어떤 도움을 주게 될지 설명해 주고 있는데,

디자인에서 실전 연습 무엇보다 중요하죠. 응원해 주는 글들이 맘에 콕 와닿더라구요.

 

 

책에 구성부터 꼼꼼하게 살펴본후 이 책을 보는 방법도 배우고,

체험판에 대한 설치 방법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네요.

아무래도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하지요.

프로그램을 직접 예문을 통해 배우기 위해서 프로그램 설치부터 사용, 신기능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만나본 후 시작해 보아야겠지요.

책의 목차부터 컬러감을 주고 있네요.

처음부터 차례로 배울 수 도 있지만,

배우고 싶은 부분을 선택해서 배워볼 수 있답니다.

시간을 나눠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학습해 주어도 되고,

포토샵을 정복 후 일러스트레이터로 넘어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전, 두 가지를 함께 학습해 보려고 합니다.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카페

6주 동안에 핵심만 배워볼 수 있는 구성으로

커리쿨럼 제공하고 Q&A로 게사판을 활용해

스터디 완주해 줄 수 있답니다.

도움이 많이 되어줄 수 있어서 스터디 카페 활용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자, 그럼 포토샵 시작해볼까요?

 

6주 동안 실력을 키워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까지 챙겨볼 수 있네요.

먼저 시작할 때 스터디로 시작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의 학습을 함께하며 작업한 내용을 업데이트까지 진행해 주게 된답니다.

처음 기초부터 배우기 막막하다 생각되었던 포토샵,

포토샵만의 핵심 기능을 알려주고 있어서

배울 내용을, 배운 내용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초보에서 챙겨야 할 부분은 기능을 꼼꼼하게 챙겨주어야 하는데,

단축키 이용하면서 파일 관리하며,

이미지 활용하는 방법부터 살펴보게 되었네요.

배경을 분리하며 직접 실행해 보고 싶었던 기능들도 배워보면서 직접 사진으로

마음껏 변화를 주게 되네요.

간단실습으로 배운 내요으로 바로바로 실력 업!

이제 사진 보정도 내손으로 척척

포토샵만에 매력을 맘껏 펼쳐보일 수 있겠네요.

일러스트레이터의 핵심기능에서 두가지 그래픽 툴에 대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네요.

                                                                         

프로그램 사용에는 단축키 기능도 필수인데, 이렇게 단축키만을 위한 모음키로 만들어 두었다니

특별함이 가득이네요.

완전히 익숙해질 때까지 컴 옆에다 두면 빠르게 작업할 수 있겠네요.

책에 맨 뒤에는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단축키 정보도 담겨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제는 전문가가 아니라도 실무에 도움되는 프로그램으로

업무에 도움주기 위해 배우는 단계라면 꼭 이 책에 도움으로 실무에 도움되시면 좋겠네요.

2020버전과 2021 버전에 차이점도 조금씩 더라구요.

신기능 페이지 예제들이 더욱 도움되었는데요.

온라인 스터디에 도움 꼭 받아보시면서 업무에 도움되셨으면 하네요.

전 2021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조금씩 자신감을 갖게 되었답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활용 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