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재식의 미래를 파는 상점 - SF 소설가가 그리는 미래과학 세상
곽재식 지음 / 다른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F 소설가 그리는 미래 과학 세상으로

어떤 물건들이 가득할지 기대감이 높아지는 책이네요.

 

우리가 살아갈 세상 앞으로는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매우 흥미로운 시간이 되어 줄 것 같아요.

SF 소설가이자 공학 박사 곽재식이 알려주는 특별한 상점으로

3년에서 30년 후 일어날법한 가능성의 기술로 가상의 상점을 만들게 되었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미래에 조금 더해져 미래 세상에 유행하는 여러 가지 물건들을 파는 상점

우리 함께 미래를 파는 상점으로 가볼까요?

 

미래를 파는 상점에서 만나게 될 물건들..

우리가 살아갈 세상은 어떻게 변했을지 궁금해지네요.

SF 소설가 답게 책 속 미래에는, 요즘은 이라는 말로 놀라움을 경험하게 된답니다.

 

2010년에는, 2020년 무렵에는 20세기와 같은 말,

구체적으로 시점을 말해주고 있는데, 사실을 근거로 한 이야라서 정확할 수 있답니다.

우리가 살아갈 지구에는 매장되어 있는 연료나 수명이 있기에

매장량이 고갈되기 전에 대체할 에너지를 개발하고 있답니다.

개발해 낸 에너지 중 생물체가 만들어 낸 물질로 연료를 얻게 되는 바이오 연료,

생물 연료를 우리는 더 주목해 주고 있네요.

 

나무. 풀 , 미생물, 세균 등을 

 

생물 연료를 더 관심 갖고 있는데,

나무나 풀로 이용하면 계속 길러낼 수 있기에 연료에 바닥날 염료가 줄어들게 된답니다.

쓰레기나 다름없었던 재료를 활용한 바이오 연료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현재는 환경을 생각해 재활용을 활용하는 일들에도 많이 참여하게 되는데,

버려진 것들의 재활용으로 미래가 조금 더 밝아지게 되었다고 하는데, 더 자세히 만나보게 되네요.

 

식품에서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되죠.

고기를 살 때 부위별로 구입하게 되는데, 이제는 배양육을 통해서 먹고 싶은 부위만 따로 배양할 수도 있네요.

이렇게 유전자 편집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과일이나 식물 등도 상상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부분이네요.

우리가 미래를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 미래를 상상하며 작가님에 놀라운 상상력으로

어떤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을지 미리 만나보게 될 것 같아요.

호기심을 자극하게 되는 미래를 파는 상점에 과일로 지금 우리가 먹는 과일과 어떤 점이 다른지 궁금해지네요.

 

미래에는 과일의 유전자를 뽑아내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게 되는데,

새롭게 생겨나게 될 과일로 상상만으로도 즐거움을 주게 되네요.

유전자의 편집기술로 어떤 것을 할 수 있을지. 독후활동 시간으로 특별함이 가득해 질 것 같아요.

 

과학기술을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지고

 

실현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도 깊이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아요.

미래에 과학기술은 어느 순간에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꾸준하게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이뤄낸 결과들로

실현된 것들은 어떤 것들일지 우리도 함께 참여해보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