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 편한 심플 수납법 즐거운 정리 수납 시리즈
주부의벗사 편집부 엮음, 김수정 옮김 / 즐거운상상 / 2021년 1월
평점 :
절판


쓰기편한 심플 수납법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우리가족에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해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우리가 편안하게 머물고 싶은 공간,

업그레이드에 도움을 줄 책이라서 몇 번을 보게 되네요.

요즘은 비우는게 대세라지만,

비우는 것도 좋지만, 정리와 수납에 관련된 정보들이

우리 생활에 얼마나 큰 도움을 주게 될지 배워보는 시간이 되었네요.

 

직접 사진으로 실천해 주기에 이해를 도와주고

쓰기 편한 심플 수납 법으로 직접 하나하나 적용시켜 보게 되네요.

새해가 되면서 마음부터 바빠지는데,

생활에 조금은 여유를 가지면서 앞과 뒤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게 되네요.

 

주변을 둘러보면서 잊고 지낸 것들도 챙겨가면서

재활용품에 대한 응용도 많이 도움 될 수 있답니다.

즐거운 상상도 서로 만난 <쓰기 편한 심플 수납 법>

페이지 곳곳마다 정리에 감탄하면서 이런 방법이 있었구나 한수 배워나가게 되죠.

무인양품 수납 아이템 &장소별 수납 아이디어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네요.

10인의 수납 용기 사용방법, 담는 방법, 진열 방법 등이 설명되어 있는 책인데,

반투명 소재를 이용한 용기와 원목의 조화로움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네요.

 

눈에 들어오는 식기장으로 서랍이 없는 식기장에 좋은 아이디어로

긴 수납 용기를 사용해 당겨내 꺼낼 수 있는 수납방법을 해주니 보기에도 깔끔하고 이용에도 편리하겠네요.

 

요즘 인기 있는 프로그램에서 보여주었던 부분인데,

집안에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는 서류들을 파일 박스에 보관하여 라벨링을 해주게 되니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정리에 가장 기본은 아무래도 비우기인 것 같은데, 

연말에 집안에 불필요한 물건들을 꺼내 놓고, 꼭 필요한 것과 버릴 것을 나눠

정리해 주었더니 조금은 정리해 줄 수 있는 공간이 나오더라고요.

정리만 잘 해주면 되는데, 정리하는 방법과 수납 방법은 꾸준함이 방법인 것 같아요.

대세인 미니멀라이프, 우리 집에서도 선호하고 있지만,

냉장고 주말만 되면 가득 차 버리니 습관부터 바꿔주어야겠네요.

제일 큰 의류는 계절별로 종류별로 정리해 주어야 할 부분으로

가족들이 모두 눈에 보일 수 있게 정리해주어 서로 각자 정리할 수 있게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모두 함게 정리해 주게 되었네요.

같은 것끼리 모아 두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

용도별로 한자리에 두게 되면 따로 찾지 않아도 되니 정리가 유지되는 것 같아요.

주방에 정리 습관이 제일 어려웠다면, 주목할 부분이지요.

싱크대 하부장에 정리 법,

가짓수를 조금 줄여주고, 자주 사용하는 것을 정리해 두면

꺼내기도 쉽고, 바로 정리해 둘 수 있어서 정리가 유지된답니다.

공간을 나눠서 사용할 수 있는 팁들이 요즘은 많이 공유하고 있는데,

신발장에 정리하는 아이디어로 카페에서 받아오던 캐리어로 이용해 보면서

공간에 활용과, 정리 습관을 실천해 보니 보기만 해도 달라짐을 알 수 있네요.


 공간이 좁아서 이사를 가야 하나 고민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요즘처럼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니

집에 더 신경 쓰게 되면서 생활에 편리함을 찾아보세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없어 정리에 어려움이 있었다면,

<쓰기 편한 심플 수납 법>에 도움을 받아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