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딘베르크의 천연비누 만들기
강미영 지음 / 경향미디어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초보자도 따라 하기 쉬운 천연비누 레시피북

가딘베르크의 천연 비누 만들기

 

피부에 맞는 재료로

좋아하는 향을 입혀 만드는 천연비누

초보자도 따라 하기 쉬운 천연비누 레시피북

 

경향미디어/ 가딘베르크의 천연비누 만들기 /강미영 지음​

지인에게서 아들 돌잔치에 선물로 받아둔 천연비누로 직접 사용해보니

아이들에게도 너무 좋고, 어른들에게도 예민한 피부라면 더 좋을 비누였던 것 같아요.

하지만, 직접 만들어 볼 생각은 못했는데,

향과 좋은 성분을 가득 넣어 만들어보고 싶었던 비누 이번에는 아이들과 함께

직접 만들어 보기로 도전해 보았네요.

 

 

직접 사용해보면 알 수 있는데, 만들어 사용해 보기 번거로움에

도전해 보지 못했다면, 이번에는 초보자도 따라 하기 쉬운 천연비누 레시피북으로 도움받아보세요.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큰 맘먹고 좋은 책에 도움을 받아보았답니다.

<가딘베르크의 천연비누 만들기> 초보자도 할 수 있다는 말에 용기 내 보았네요.
 

비누 만들기는 3단계로 기초 디자인 천연비누,  응용 디자인 천연비누, 심화 디자인 천연비누로 나뉘며,

난이도별로 31가지 레시피를 소개해주고 있답니다.

천연비누에 대해서 조금 공부를 해보면서

나에게 어떤 비누가 좋은 지도 알아가게 되었답니다.

천연 식물성 오일이나 동물성 지방이 가성수다와 만나

화학적 반응을 거쳐 만들어지게 되는데, 천연 계면활성제!

천연비누에 특징으로 코코넛유, 팜유와 같은 식물성 천연 오일을 주원료로 하며,

화학적 첨가물을 넣지 않는다는 점에서 장점이지요.

보습 성분을 챙기는  글리세린, 세안 후 당김이 없도록 도와주기에 꼭 챙겨주어야죠. ​

 

천연비누를 만들 때 베이스 오일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게 되는 부분들도 익혀보게 되네요.

 

비누 만들기에 앞서 기본 재료부터 자세히 알아봅니다.

 

비누 만들기 도구들도 살펴보면서 재료를 준비해 보게 되네요

 

 

내가 선택한 향과 색깔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데,

천연 비누의 색상을 선택하고 향도 직접 선택해 보게 되네요.

천연비누 만들기 도전, 비누 레시피를 직접 자세히 살펴봅니다.

천절한 가딘쌤의 <가딘베르크 숍 클래스> 노하우 함께 배워보면 좋겠네요.

비누 만들기로 MP 비누, CP비누, HP 비누, 리배칭 비누로 나누어지는데,

기본적인 비누부터 만들어 보게 되네요.

만들기 앞서 기본 공정까지 살펴보게 되는데, 비누 만들기 순서를 정확하게 그림으로

보여주고 있어서 눈으로 직접 만드는 것처럼 익혀보게 되네요.

 

 

자, 그럼 비누 만들기 시작해도 되겠죠!!

처음 등장한 비누는 올리브 마르세유 비누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보습을 챙기게 되는 최강에 비누로 건조함이 심한 피부에

딱 어울릴 것 같은 올리브 마르세유 비누 우리 집에도 딱 어울릴 것 같아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천연비누 만들기

나와 어울리는 비누는 어떤 비누가 될까요?

주방에서 사용하는 비누로도 만들어 볼 수 있는데,

코코넛 오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친환경 주방 비누, 직접 만들어 사용해 보고 싶네요.

직접 만들어 지인들에게도 선물해 주면 좋겠네요.

초보자도 만들기 쉬우 단계에 비누부터 멋진 모양을 만드는 디자인 단계까지

한두 번 더 만들어 보면서  천연 비누를 선물해 주고 싶네요.

좋은 효과를 가진 재료와 좋아하는 향으로 천연비누 만들기로

모서리 깨짐이나 물러짐이 없이 단단하면서도 피부가 좋아하는 비누로 나만에 비누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취미생활을 가져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비누 레시피북

초보자들에게도 적극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