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반드시 읽어야 할 중학생의 인생문장 - 문해력을 더하고 세상을 바르게 이해하는 힘 중학생의 인생문장
복승아 지음, 이새미 그림 / 덤보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청소년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인생에 중요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면 추천도서로 꼭 읽어보게 되네요.

 

청소년기에 할 일들이 너무 많고, 놀기 바쁘다는 아이들에게

명문장으로 소개해주는 책, 책 속에 책이 들어가 있어서

책의 줄거리를 소개해 주고 있어서 더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는 책

작가와 작품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답니다.

국내외 작가 11인의 대표작을 인생의 문장으로 다시 만나볼 수 있는 책으로

<청소년이 반드시 읽어야 할 중학생의 인생 문장>

작품을 소개하면서 명문장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더 높이게 되네요.

그냥 지나쳤던 책들도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읽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게 되었답니다.

중학생이 된 아이들에게 어떤 책을 읽게 해줘야 하나 고민되셨던 분,

엄마도 함께 읽어보면서 아이들과 소통에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네요.

아이들의 마음속에 오래도록 새겨지게 될 인생 문장으로

작품의 명문장으로 통해서 책 제목을 알고 줄거리도 알아가게 되네요.

책에 대한 소개 글을 읽으면서 작가의 다른 작품들도 찾아보게 되고,

직접 책을 읽을 기회도 늘어나고, 아이들에게도 추천도서로 리스트를 작성해 보게 되었네요.

이 책을 통해서 작가의 세계관과 작가와 동시대에 활동하거나 영향을 미친 친구들을 통해서

작가에 대해서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도 되어주어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게 될 시간으로

 

첫음 시작은 열여섯 수남이의 이야기

자전거 도둑은 박완서의 첫 단편소설로

어른들에게 추천해줄 책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나어릴 적에>라는 동화도 알게 되네요.

<옥상의 민들레 꽃> 같은 동화, 단편소설 직접 도서관으로 달려가고 싶어지네요.

우리나라의 근현대사를 너무 잘 보여주고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그대로 전해주고 있는

박완서 작가님만에 특별함이 작품으로 그대로 묻어나게 되는 것 같아요.

 

명문장을 소개한 책의 줄거리를 소개하면서 읽기 대상, 읽기 난이도, 읽기 특징까지

요약되어 있어서 한눈에 알아가며, 읽고 싶은 책 리스트 올려보았네요.

책의 뒤편에는 이 책에 소개된 고전들의 목록까지도

내가 읽어본 책을 표시해 보니 정말 책과의 시간을 가져야 겠다고 생각되네요.

이제 얼마 안 있으면 수능이지만,

우리 아이들도 수능을 대비해야 하기에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책이면서,

도움 줄 책으로 소장하며, 내가 읽은 책들에 대한 나만에 인생 문장들 엮어 나가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