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의 과학 - 괴짜 선생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과학 아이노리 책읽기 1
히라노 루이지 지음, 우에지 유호 그림, 최윤영 옮김, 김경수 감수, 마이클 패러데이 원작 / 아이노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생활에 과학은 정말 필요한 부분으로 뗄 수 없는 현실이죠.

과학이 멀다 생각했다 아이들도, 주방에서만 만나는 과학을 하나 둘 찾아가면서

흥미로운 과학을 자신도 모르게 접하고 있음을 알게 된 후로는 더 과학에 관심을 가져보게 된답니다.

 

 노벨 화학상 수상자 요시노 아키라 추천 도서로 <촛불의 과학>도서로

흥미로운 시간을 갖게 되었네요.

과학이론으로 연경해서 알려주니 학습적인 효과까지

아이들에게 과학이 우리 생활에 밀접함을 더 알려주게 되는 책이었답니다.

처음 만나본 책인데, 표지부터 일러스트 기대감을 높이게 되었는데,

초등 아이들에게 더 관심이 높았던 책이었네요.

 

과학은 직접 눈으로 실험하면서 과학 이론을 배우게 되면, 더 오래도록 기억에 남게 되는 부분인데,

촛불은 특별히 어렵지 않아서 더 직접 참여하며 알아가게 되었네요.

책 속에서는 캐릭터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거움까지 챙기게 되죠.

길거리에서 발견한 책 속의 메모로 촛불과학연구소를 찾게 되면서 흥미로운 스토리 시작되네요.

팽대희 선생님과 함께하는 재미난 실험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기회로

생각보다 더 간단한 실험이라서 혼자서도 해보게 되더라고요.

양초를 만들면서 직접 관찰해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해도 빠르고

다양한 실험을 해보니 자신에게 궁금했던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게 된답니다.

괴짜 선생님에 이야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제 실험하며 진행했던 강의 내용을 기반으로 쓰여서인지

과학을 싫어했던 아이들이라도 이 책을 만나보면 과학에 흥미가 생겨서

자신에 미래에 변화를 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자신도 과학 선생님이 되어보고 싶다는 아들,

과학자에 꿈은 너무 크다면서 조금 내려왔다며, 과학에 즐거움을 맛보게 된 것 같아요.

과학 입문 도서 <촛불의 과학>
딱딱한 과학에 이렇게 친근하게 접근하게 될지 몰랐는데,

직접 실험에 참여하며,  자시에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관찰해 나가는 모습
과학은 궁금증에서부터 출발한다는 말이 딱 맞다는 것을 여기서 찾게 되네요.

지우와 함께 팽대희 선생님에 설명을 들어보면서,

24가지에 실험을 모두 함께 해보게 되네요.

양초 하나로 하루 이 틀에 시간을 모두 함께하게 되는 시간이 결코 아이에게는 지루하지 않고,

과학에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 스스로 해결했다는 뿌듯함에 더 과학에 빠져들게 되었네요.

책으로 만나는 과학 입문 도서지만, 아이에 꿈에도 자극적인 책으로

스스로 찾아내고, 해결해 내는 자신을 보면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주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