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초등국어 한자 6급 6단계 - 초등1~3학년 대상 초등 뿌리깊은 국어 한자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뿌리깊은 초등국어 한자


한자에 흥미를 갖기 시작하면서 한자 몰이 열심히 학습해 주면서

학자시험까지 열심히 보게 된 아들이네요.

한자학습은 국어 학습에 상당한 영향력이 있기에 더 챙기는 학습을 해주었는데,

막상 초등학생이 되면서 부터는 어휘력을 챙기는 학습이 부족해 지고 있다 생각하면서

교과서 외에 배경지식을 가질 수 있는 학습으로 진행하고 있답니다.

마더텅 교재로 <뿌리 깊은 초등국어 한자 6급>

6단계 학습으로 초등 1~3학년 대상 으로

​한자를 읽고 쓰는데, 쉽지 않기에 한자 공부를

위해서는 좀 더 흥미와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교재가 중요하더라구요.

너무 한자만 쓰게 된다면, 아이가 너무 어렵고 지루해 하면서

학습하기 어려워지게 되어 다른 교재로 바꾸게 될 수도 있답니다.

8급 한자는 쉽게 마치고, 7급까지 학습해 주었는데,

6급이 되면서 부터 공부를 하면서 시험도 보고, 뿌듯한 성취감까지 챙겨보자 했네요.

6급 역시 다르구나 바로 알 수 있었는데,

학교 공부도 점점 학습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학습계획을 정해놓고 학습해 주고 있네요.

 뿌리깊은 초등국어 한자6급은 10주차 학습으로 진행하는데,

 

1. 한자 급수시험 6급 완벽 대비

 2.교과 단어 중심으로 공부하는 초등 한자

3. 넓고 다양한 배경지식 더하기

4.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 주도룍 더하기

5. 어휘력 강화 문제 더하기

학습을 진행해 보았답니다.

1주차 학습양이 정해져 있어 1회 ~ 5회까지  스스로 학습해 나가게 된답니다.

1주 안에 배우게 될 한자로,

​대표 한자는 5자로  반, 대, 성, 교, 감

학습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정확히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죠!!

 

1주 배우게 될 한 자 첫 번째는 돌이킬 반 부터  시작됩니다.

한자를 학습한다고 해서 한자만 등장하는 것이 아니고,

한자의 뜻과 소리 그리고 영어까지 학습해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좀 다르구나 싶네요.

한자의 그림 문자도 등장하면서 글씨를 쓰는데 도움이 되네요. 

 각 각 한자가 사용되는 교과어휘도 담겨있어 읽으면서 이해할 수 있네요.

 

한자를 직접 적어보면서 한자 쓰는 방법도 익히고,

한자를 외우는데, 도움될 수 있도록 칸 안에 적어넣게 되어 있네요.

​여러번 적으면서 외우게 되네요.

한자를 쓰면서 교과어휘도 익히고,

 

각 각 한자를 이용한 단어 문제도 있어요.

국어가 어렵다 말하고 시작한 한자 공부라 그런지 더 열심히 하게 되네요.
 생각보다는  재미있다며, 기분좋게 학습해 나가게 된답니다.

1주 1회 씩 풀어보면 부담없이 학습할 수 있는데,

등교일수가 늘어나면서 월, 수, 금 학습하기로 결정하고는

2회 학습하는 날도 생긱게 되었네요.​

2회를 풀어주어도 시간이 많이 부담되는 건 아니라서 너무 다행이네요.

한자를 매일 학습해주면, 반복하습으로 한자를 오래 기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더라구요.

초등국어 어휘력을 챙길 수 있어 교과에도 도움된답니다.,

한자는 교과 학습과 다르게 학습 부담감이 생기면 학습이 어려워 질 수 있기에

부담이 안되는 시간에 해결하려고 노력해요.

​1주차 학습을 완료하면, 학습했던 내용에 대한 복습해보기로 진행합니다.

 

사자성어와 그 속에 담겨진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 속에서 사용된 한자를 찾아보게 되는 문제가 나오네요.

복습도 만만치 않은 것 같아요.

한자 6급 시험공부 이렇게 꾸준히 해주면 시험 걱정도 없을 것 같아요.

교과목에서 국어 어휘력과 독해력에 도움을 줄 수 있기에

한자 공부 게을리 하지 않겠다 약속하고는 잘 지켜주고 있네요.


 

한자가 왜 필요한지 학습하면서 잘 설명해주고,

한자를 알아가면서 교재 학습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는,

나무 기르기로 스티커로 나무도 열심히 키워봅니다.

​학습에 있어서 성취감이 정말 중요함을 느끼게 되네요.

 

마더텅과 함께 초등한자 학습해주면서 초등국어 어휘력에 대한 부담감도 조금씩 내려좋게 되네요.

재미있게, 찾아가는 학습으로 마더텅 교재로 학습해주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