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론 영웅전 3 (실험키트 별매) - 미지의 행성 일렉트론 영웅전 3
조영선.한정욱 지음, 이영호 그림, 조용성 감수 / 길벗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교육만화로 너무나 잘 알려진 일렉트론 영웅전

시리즈로 출간되어 기다리는 즐거움까지 맛보게 된답니다.

코딩을 처음 접하고 신기하고 흥미로워하던 아이들,

코딩에 세계에 푹 빠져보게 되네요.

 

길벗 출판에서 출간된 일렉트론 영웅전, 아이들에 맘을 사로잡아주는 비결이

직접 키트를 통해서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번에는 3권을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새로운 행성에 도착한 부품 종족들

행성에서 버글러 일당에게 대항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데,

뜻하지 않게 위기의 상황에 빠지게 되네요.

아이들은 이런 상황이 닥치면 더 몰입해서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가는지 집중해서 만나봅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생각한 일들이 어마나 황당한지 몰라요.

하지만, 자신이 생각한 일을 다른 누군가도 생각했다면,

자신에 생각이 그저 생각으로만 끝나지 않겠구나 생각하게 되네요.

3권에 등장인물들 만나볼게요. 

학습만화에 등장하고 있는 인물들 자세히 만나봐야 해요.

일렉트론 영웅전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다른 학습만화에 등장인물들 보다 좀 많거든요.

저항군들도 등장해 있네요.

책에서 인물들이 등장했을 때 낯설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살펴보는 아이들이네요.

코딩 행성을 탈출하게 되는 부품들이 도착한 행성은 생각보다는 훨씬 좋은 곳이었네요.

행성에 도착한 부품들을 반겨준 것은

엄청나게 큰 생물체로 주인공들은 어떻게 되었을지 무척 궁금해지게 되네요.

 

일렉트론 영웅전으로 직접 체험하게 될 키트를 설명해주고 있는데,

1권, 2권의 키트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네요.

직접 실습하며, 전기의 기초 원리를 체험해 보게 되는데,

건전지도 없이 빛으로만 움직일 수 있는 태양광 자동차를 만들어 봅니다. 

태양 전지로 충전하여 사용하면

 전지 없이도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고,

스위치만 누르면 차의 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 실험도 즐겨볼 수 있네요.

 

시리즈로 3권에서는 그린과 레드 모두 숨겨진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데,

주인공 커넥트들의 숨겨진 능력도 기대되네요.

일렉트론 영웅전으로 더욱 관심이 높아진 아이들,

자신이 직접 만들어서 실습할 수 있다는 점도 흥미롭지만,

스토리 구성도 맘에 든다며, 즐거운 책 읽기 시간으로 과학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는 책이네요.

 

교과서에서 배우게 될 내용을 미리 만나보게 되는 시간,

자석과 전기의 관계를 보다 더 쉽게 이해해 볼 수 있답니다.

자석이 놓인 곳에 고운 쇳가루를 뿌려주면, 자기력에 작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직접 눈으로 보며 과학 원리 배우게 되네요.


책에  내용을 잘 이해하고 응용 실험도 직접 참여해 봅니다.

보다 더 과학에 흥미를 느끼며, 

사격 게임용 자동 과녁판 만들기에 열심히네요.

초등 아이들이라면 더 관심 갖고 보게 될 책으로

 과학 코딩 학습만화로 일렉트론 영웅전 꾸준히 만나보고 싶어진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