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를 부탁해! - 퍼스널 브랜드로 완성하는 학종 학생부 부탁해 시리즈
김두용 외 지음 / 연합교육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퍼스널 브랜드로 완성하는 학종, 학생부를 부탁해!


우리 아이들에 성공적인 입시를 위해서
길잡이가 되어줄 책이죠.
중고등에 아이들이 있다보니 학생부종합전형이나
인시와 관련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겠죠.​
 
본책도 열심히 보게 되는데,
 
이 책에는 워크북도 들어있네요.

 

우리집에 중, 고생이 있어서 더욱 관심이 높아지는데,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성공적인 입시를 위한 노력으로
길잡이가 되어줄 책이랍니다.
학생들이 직접 관심갖고 학생부종합전형이나 입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잘 정리되어 있어서 책장에 꽂아두고 보면서 찾아보게 되네요.
책에 표지에 보니 입학사정관 출신 교육 전문가들이 극찬한 책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는 책이네요.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책이 만들어졌기에
자세히 살펴봅니다.
우선 워크북 안에 어떤 내용이 들어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워크북에는 직접 학생부종합전형을 설꼐해 볼 수 있도록
자세히 담겨져 있어서 놀라웠네요.

자신이 직접 설계하면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해 보는 방법도 알아가면서
미리 만나보며 자신에 꿈을 위해 더 노력하게 되네요.
자신이 설계해본 생활기록부 마음가짐이 달라지게 된다고 하네요.

역시 전문가들이 만든 책이라 다르구나를 느끼게 되네요.
책 속의 내용을 살펴볼게요.
나를 정확히 알아야 나에 미래, 나에 진로를 정확하게 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나를 정확하게 알 수 있어야 나만의 브랜드를 고민해 보게 된답니다.
막연하다 생각되고, 나를 돌아보며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를 직접 시도해 보게 되는데,
 
직접 작성된 것을 보면서 도움을 받게 되네요.
 ​
학생부종합전형의 준비를 위한 다양한 코너들이
등장하면서,  Q&A 코너를 통해서 학생들이 궁금해할만한 사항들도 친절한 설명을 들어주고 있답니다.
학생들이 학생부종합전형에 중요성을 아직 잡아내지 못하기에
대인전형의 이해에서 부터 포트폴리오 작성방법 등

평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설명해 주고 있어서 집중하고 배우게 되었네요.
학생부 기록 영역별 직접 예시를 통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직접 작성해 보면서 나에게 조금 더 유리하게 작성하는 방법도 배우게 되네요.
학종 외에도 입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는 책으로
수험생들에겐 조금은 마음이 놓일 수 있을 만큼에 도움을 주게 된답니다.​

 이 책 한 권으로 학종의 핵심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해야 할까요? 

나만에 성공적인 입시를 위한 책으로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이 어떤 부분인지를 정리해주게 되네요.

 수천명의 학생부를 분석한 결과이기에 나만에 학교생활기록부를 완성해 보면서

미리 점검하며, 살펴볼 수 있었던 시간으로

현재 수험생이라면 더 큰 도움이 되어줄 책이랍니다.

더 좋은 결과를 위해서 노력해보며, 내가 만들어가는 나에 미래에 화이팅해 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