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요괴전 1 - 스타 크리에디터의 탄생 : 사칙연산의 비밀 개념연결 초등수학 모험 만화 1
이한율 지음, 정현희 그림, 최수일 / 비아에듀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방학에 더 만나보고 싶은 책

아들에게는 아직까지는 학습만화 따라올 책은 없나 봅니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된 초등수학 모험 만화로

수학요괴전 첫 번째 책인데요.

수학에 개념까지 연결해주는 수학 학습법이라니 더욱 놀랍네요.

학습만화 스토리가 재미있는 만화책에 스토리 수학을 표현해준 이한율 작가님과 최수일 선생님

역시 두 분이 모여서 이런 책이 나왔나 봅니다.

수학요괴전 첫 번째 이야기는 스타 크리에이터의 탄생- 사칙연산의 비밀

사람들을 수포자로 만들려는 음모에 맞서는 책 속 주인공 전우치와 보윤이의 이야기가

기대감을 높이게 되는데,

사고뭉치 장난꾸러기지만, 수학을 지키려는 용감한 보윤이에 모험 그럼 따라가볼까요?

책에 시작을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부터 알려주고 있는데,

아무리 재미있는 책 보는 방법에 따라서 달리 보이겠죠.

​한 번 전체를 이해해한 후 자세히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수학 요괴에 주인공  친구들을 소개하고 있네요.

보윤이와 전우치, 최박사와 송방글

벌써부터 기대되는 스토리네요.

수학요괴전은 5장으로 구분되는데,

수학개념 연결과 최박사님의 답변이 들어가 있네요.

사칙연산은 정말 괴로워서 하기 싫었다는 아들,

지나고 나니 쉽지만, 그때는 너무나 힘들었다면서 추억하고 싶지 않다고 하는데,

만화로 배운 수학 개념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수학도사 전우치와 보윤이  모험 시작합니다.

 

프롤로그로 스토리도 재미있게 만나본 후 시작되는데요.

열두 살의 전우치, 수학요괴전으로 100만 구독자를 돌파!

수학요괴전으로 100만 크리에이터인 전우치는

 

수학 구출 사연을 받아 수포자로 부터 세상을 지키게 되는데,

요괴 출물이 의심되는 30 년 전통에 요괴빵집

수학 도사 전우치를  알아 본 사람들이 한꺼번에 달려들자,

질서를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사람들을 순서대로 세우는 방법이 나와 있게 되네요.

수학은 일상생활에서도 만나보게 되는데, 이렇게 일상에서 발견하면 더욱 수학이 재미있게 되죠.

하지만, 이렇게 수학이 재미있다는 것을 직접 하나하나 경험해야

아들은 재미있다고 말하게 되는데, 수학이 흥미롭고 재미있다는 것을 알아주면 좋겠죠!

손각시 수학요괴가 등장하고,

수학요괴에 이야기를 들어보니, 맛있는 떡가게를 하던 손각시

맛있지만, 계산을 힘들어해서 기다리는 손님들에  경쟁 가게가 생겨났 던 것이죠.

기다리는 것을 싫어하는 손님들은

당연 대기시간이 짧은 가게로 가게 되는데, 억울한 손각시

 

계산이 힘들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네요.

계산하기 쉽도록 어림하는 방법으로

2990원은 약 3000원으로 어림해 보면 더욱 쉽게 해결해 낼 수 있답니다.

최박사님에게 묻는다! 코너로 재미있는 수학에 재미를 알아갈 수 있는데,

자세한 최박사님에 설명으로

이미 알고 있는 수학이라도 재미있게 배우게 되네요.

사칙연산에 있어서 곱셈도 쉽지 않지만,

같은 수를 거듭 곱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아들,

더욱 유심히 이 부분을 집중해서 보게 되는데,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는 직접 따라 해 보기까지


정말 빠르게 책을 다 읽어버려서 너무 아쉬움까지 남게 되는데,

수학요괴전 다음 이야기도 기대되죠.

어떤 수학 개념이 나오게 될지 궁금하지만, 기다리기로 하고

수학요괴전으로 수학에 개념도 잡아보면서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해 보는 메타인지도 길러 보고

개념을 확장시킬 수 있는 마인드 맵도 알아보게 되었네요.

수학에 흥미만 갖고 있어도 재미있게 배우게 되는 수학개념 수학요괴전으로 새롭게 찾아보고 싶어지네요.

초등 아이들에게 더 많이 보여주고 싶은 초등수학 모험 만화 앞으로 인기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