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땅콩 대 붕어빵
정승희 지음, 이주미 그림 / 한솔수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아이들이 좋아할 읽기 책으로 요즘처럼 장마가 길어지는 요맘때

시원하게 집콕 호킹스를 즐기고 싶은 책 소개합니다.

한솔수북에 책으로 슈퍼땅콩 대 붕어빵

제목이 왜 이렇게 정해졌을지 궁금해지는데,

우리 초등 아이들에게 경험할 수 있은 경험담으로 담아두어서 그런지

더욱 재미있게 읽게 되네요.

책 표지를 한참을 들여다보더니 두 소녀의 관계는 몹시 안 좋을 듯싶다며,

두 눈에서 레이저가 뿜어져 나온다고 하네요.

책 표지부터 시선 압권 재미있겠다 싶은지 얼른 읽게 된답니다.

책 속 주인공 차지수는 일곱 번이나 이사를 다니게 되었는데,

이사 온  집에서 얄미운 라이벌 홍은혜를 만나게 되네요.

서로 별명을 지어 부르며, 지수와 은혜는 티격태격

여러 사건을 겪게 되는데, 목욕탕에서 만난 지수와 은혜

우연히 지수에 엉덩이에  난 커다란 점을 발견하게 된 은혜

지수는 몹시 불안해지고, 친구들에게 자신에 약점을 말하게 될까 두근거리면서

지수도 은혜에 약점을 찾아보며 둘 사이의 관계는 더욱 나빠지게 된 것이죠.
개학날 학교 가기 싫어지겠다 생각하면서

여름방학 중인 아이들이 개학날을 손꼽아 기다리며,

자신에 약점을 알고 이용하는 친구는 정말 얄밉고, 학교생활에 이야기라 더욱 공감하면서

재미있게 그림으로 더욱 실감 나게 빠져들게 되네요.

둘 관계에서 이종창에 등장으로 이성에 감정을 배우며,

셋에 관계에 어떤 일들이 생길까요?

아이들에게 크고 작은 일들을 책을 통해서 공감하며, 

학교생활에 어려웠던 이야기들을 꺼내 놓으며,

자신에 이야기를 통해서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이만큼 성장한 아이에 모습에서

새로운 부분들도 찾아보게 되네요.

친구 관계에서 라이벌 관계에서 경쟁하며, 서로를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경쟁이 다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것도 배우게 되면서

서로를 진심으로 대해주며 응원해 줄 수 있는 친구관계로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해보게 됩니다.

자신에 외모에 대한 관심도로 친구들과 관계에서 어려움이 없도록

지수와 은혜에 입장에서 다시금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