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자마자 속담 왕 읽자마자 왕 시리즈 1
김혜영 지음, 김윤정 그림 / 길벗스쿨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마가 너무 길어지면서 외출에 힘들어져 아이들도 불편함이 가득할 때,

집에서 즐겨볼 수 있는 시간 어떤 시간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초등학생이라면 더욱 재미있게 만나볼 책으로

초등국어 실력에 도움줄 읽자마자 속담왕

즐거움이 가득할 속담왕 퀴즈까지

나도 속담왕 도전!!

 

책 제목에 딱 어울릴 책으로, 제목만 들어도 속담왕이 될 수 밖에 없게싿 싶어지네요.

그림이 너무 재미있는 표지에 관심폭발!

한 권에 책에 속담이 가득, 속담이 이 한 권에 277개나~

차례를 먼저 만나보니

너무 재미있게 그림과 함께 나눠져 있는데,

​그림만 봐도 이해가 쉽게 갈 수 있답니다.

지혜, 성찰, 노력, 절제, 인간관계 등등

정말 이렇게 파트별로 나눠 놓으니

뜻을 이해하고 사용하기에도 좋겠다 싶어지네요.

왜 이런 책이 지금 나온걸까요?

​처음 속담을 만나보더니 속담에 그림이 얼마나 잘 그려져 있는지

그림만 봐도 이해가 쏙쏙!

정말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을 책이구나 엄마도 반하게 되는데,

글을 모르는 동생도 관심 갖고 옆으로 다가와 앉게 될 책이네요.

비에 관련된 속담 무엇이 있을까 살펴보니,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

흐르는 물에 살고 싶다는 말이 인상적이죠.

역시나 재미있게 속담을 이해하면서 나도 모르게 읽자마자 속담왕이 되버렸네요.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만나게 되는 속담 하나 둘,

속담에 보면 이렇게 글에 빨간색이 보이시죠.

구분해 놓은 이유가 있겠죠!

바로 그림을 떠올리라는 말이랍니다.

더욱 쉽게 속담을 알아채는 아들,

속담은 이렇게 재미있게 알아가는 거구나 엄마도 새롭게 배우게 되네요.

 

속담만 알아가다 보면, 좀 더 다른 즐거움을 찾아보게 되는데,

이렇게 속담 퀴즈로 네모 채우기도 등장하네요.

그냥 이해하고 넘어가기 너무 아쉽기에 중간 속담 퀴즈!

보자마자 네모 칸을 채워나가니 더욱 즐겁고 뿌듯하죠.

마지막 9장에는 좀 더 특별한 기다림으로

자주 쓰는 속담을 모아 두었답니다.

 

이젠 속담에 그림만 봐도 살짝 힌트를 얻어서 바로 알게되는데,

 

속담이 이렇게나 재미있었나 싶으면서

속담을 알게되니 국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게 되네요.

속담만 알게 되었을 뿐인데,

어휘에 좀 더 욕심이 생겨나는 아들,

초등 입학하는 아이들에게 선물로도 너무 좋을 책이네요.

속담을 뜻과 함께 외우기로만 공부했다면, 이젠 재미있게 그림과 글로 만나보세요.

 

구성이 너무 재미있고,

 

그림을  보는 즐거움에 어린 동생도 보고 싶어하는 읽자마자 속담!

흥미롭게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본책과 함께 온 손바닥 퀴즈책!

자 이제 속담에 대해서 좀 알아봤을텐데요.

 

 

그럼 이제 본격 퀴즈 나갑니다.

자 속담에 대한 퀴즈로

우선은 그림으로 퀴즈를 맞춰볼께요.

그림만 봐도 바로 알 수 있는데,


정답은? 가랑잎으로 눈 가리기

여기서 가랑잎에 힌트로 빨간색 기억해 두세요.

자기 눈만 가리면 몸을 다 가린 줄로 착각한다는 뜻이죠.

아들이 자주 하는 행동에서

잘못을 숨기려고 미련하게 애쓰는 경우가 있는데,

엄마에게는 다 보인다는 사실이죠.

퀴즈로 더욱 즐거운 시간, 나도 속담왕

여름방학 즐거운 시간으로 "읽자마자 속담왕"과 함께

즐거움을 선물해 줄 책으로

 

읽자마자 귀에 쏙쏙 속담왕 등극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