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UP 트레이닝 틀린 그림 찾기 : 세계의 요리 두뇌 UP 레시피 퍼즐북 18
정희경 지음, 달곰미디어 콘텐츠연구소 기획 / 달곰미디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 추억을 떠올리 수 있으면서도 집중하면서 즐거움까지 찾을 수 있는 특별한 책을 만나게 되었다.

달곰미디어 유익한 책으로 친구와 둘이서 머리를 맞대고

즐거운 고민에 빠져볼 시간, 틀린 그림 찾기 함께 하실분!!


우리가족들 가끔 내기를 할 때 즐기는 놀이로

틀린 그림 찾기나 스도쿠,

오늘은 틀린 그림 찾기로 특별한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그런데 이번에 틀린 그림 찾기에 그림은 세계의 유명한 요리가 함께하니

더욱 특별하지 않을 수 없죠.

틀린 그림 찾기 50여가지의 요리들이 이어지게 되는데,

특별히 배가 고플 때 이 책을 보게 된다면 곤란할 것 같아요.

 

 

TV에서나 본 듯한 세계의 다양한 요리들이 담겨져 있어서

먹어보고 싶어 더 집중하게 될 것 같은데,

요리책처럼 요리에 정보들과 이야기까지 함께 담겨져 있어서

 틀린 그림 찾기에 더욱 업그레이드!!


 

지금 시간은 오전인데,

점심메뉴를 고민하지 않고 바로 비빔밥 먹어야 할까 생각될 만큼

비빔밥 속을 들여다 보게 되네요.

비빔밥에 몇가지 나물이 들어가게 되지?

비빔밥을 만드는 자세한 방법부터 칼로리까지 나와있네요.

순간 요리책으로 착갈할 뻔 한 틀린 그림 찾기시간이네요.

이 곳에 틀린 그림이 14곳이나 있다니 한참을 들여다 보게 되는데,

그림에 난이도가 있는 것 같아요.

딱 한 군데 못찾았다면, 그림에 더 집중해주어야 한다는 점이겠죠.

구역을 정해놔서 함께 역할을 나누어 찾아봐도 너무 좋다는 점이네요.


다음 틀린 그림 찾기는 우리도 종종 만들어 먹는 카나페로

이 요리에 특징을 잘 살려 틀린 그림을 찾아주면 되는데, 생각보다 이 부분에서는 빨리 찾아주었네요.

한 입 안에 쏘옥 들어갈 카나페, 틀린 그림 15가지 정말 빨리 찾았는데,

아이들은 이 부분이 어려웠다고 하더라구요.

왜 그랬을까? 생각해보니 그림을 기억하는 특징을 잘 기억하면서 찾아주면 빠르다는 점이죠.

 

어릴적 부터 틀린 그림 찾기가 매우 좋은 이유가

관찰력과 창의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하는데,

즐겁게 집중하며, 틀린 그림을 찾아보게 되지요.


틀린 그림 찾기에 노하우가 있다면,  한 번 본 그림 잘 기억하면서 틀린 부분을 찾아내는 것인데,

요리라서 그런지 더욱 눈이 크게 뜨이는 건지

틀린 그림이 잘 찾아지는 것 같아요.

 

 

팀플레이로 진행해서 음료 내기에도 딱 좋은 함께 즐겨도 좋은 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지쳐있는 아이들과도 즐거운 시간이 되어주네요.

두뇌  UP시켜줄 특별하고 즐거운 시간,

틀린 그림 찾기로 더욱 집중하며, 잠시 잠깐에 여유를 가지고 싶을 때

꺼내 보면 집중도 잘 되고, 요리라서 더욱 보는 즐거움으로 종종 활용하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