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12가지 법칙 - 30년차 광고 마스터가 최초로 공개하는
김시래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생활을 하면서 더 필요한 책이 되어줄 것 같은

누군가를 설득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을 배워볼 수 있는 책,

지금 간절히 내게 필요한 책 소개해 봅니다.

이 책에 저자는 30년차 광고 인생을 살아오면서 남다른 설득의 12가지 법칙

그만에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받아 보고 싶네요.

코로나 이후로 더 많은 삶에 변화로

직장생활에서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데요.

책에서 말해주는 12가지 방법론은 구체적이면서도 실천적이기에 꼭 필요한 책이 되어주네요.

 

지금 사회에서는 혼자만으로는 얻어낼 수 없기에 우리는 팀으로 협업을 하게 되는데,

책과 함께하는 해결책에 더욱 기대해보게 되네요.

누군가를 설득시킨다는 것 정말 어렵고 힘들지만,

사람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설득하는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의도된 설득은 실패로 돌아올 수 있다는 점으로 인간의 심리를 이용한 설득 보다는

그 사람의 마음을 사롭잡아 얻어내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설득임을 다시금 배우게 되죠.

 

사회에서, 학교에서도 마찬가지로 윗사람들, 후배들과 서로 어울리는 법도 담겨져 있는데,

 어렵고 까다롭기만 한 설득이 쉽고 편안한 공감으로 다가오게 되는 책이네요.

30년 동안에 생생한 현장에 경험들을 바탕으로 한 책이라서 그런지

책에 매력에 빠져들면서 열정과 감동도 마구 솟아나게 되는데,

구체적인 사례들을 보면서

인간은 정말 보고싶은 것만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자신에 경험을 토대로 상황을 판단하게 되고, 말투나 인상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점에서

나를 더 성장시켜야만 상대방에게 과시할 수 있다는 말에도 주목하게 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